- 서제주·동제주 더블 생활권, 오등봉공원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제주 내 최고 입지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약 76만㎡ 오등봉공원 내 1,401가구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위파크 제주 견본주택 |
호반건설이 제주시에 분양중인 ‘위파크 제주’가 법인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공원 같은 쾌적한 환경, 오션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리조트를 방불케 하는 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제주도 신축 아파트는 직원 복지용으로 매력적인 선택지로 부각되고 있다. 이는 리조트나 레지던스 회원권에 비해 환금성이 뛰어나며, 부동산 가치 상승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다. 제주시의 풍부한 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통해 휴가나 출장 시에도 직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법인들의 관심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고 전해진다.
업계 관계자는 "리조트와 같은 분위기의 제주도 아파트에 대한 법인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법인들이 복지와 안전자산이라는 두 가지의 필요를 충족시킬 제품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호반건설이 분양 중인 ‘위파크 제주’는 지하 3층에서 지상 15층, 총 28개동, 1,401가구 규모로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197㎡로 중대형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제주도 최대 규모의 대단지다. 단지별로는 ▲1단지 686가구 ▲2단지 715가구다.
위파크 제주 조감도 |
위파크 제주는 서제주와 동제주의 더블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제주도청과 제주정부청사 등 공공기관이 있으며,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단지와 2단지 사이에는 한라도서관, 아트센터 및 복합문화시설(예정)이 연접해 있어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통 환경 역시 뛰어나다. 연북로와 오남로 등을 통해 제주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제주국제공항 접근성도 우수하다.
위파크 제주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축구장 106배 크기의 약 76만㎡ 부지에 생태 휴식공간과 공원을 품은 ‘공세권’ 아파트다. 이 단지는 오등봉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트레킹코스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돕는다.
위파크 제주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 구조의 4베이 판상형 평면 설계(타입별 상이)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이 단지는 전 세대 유리난간과 오픈형 발코니(일부 타입)를 적용해 개방감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오등봉공원, 한라산, 오션뷰 등의 조망도 가능하다.
위파크 제주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 안전성을 높였으며 어린이를 위한 통학버스 정류장을 마련했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위파크 제주의 견본주택은 제주시 오라이동, 한라도서관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서울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 2관에서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