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 개통된 GTX-A 노선(수서~동탄) 역세권 주요 단지의 집값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국토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경기 화성시 '동탄역 롯데캐슬' 전용 84㎡는 지난달 신고가인 16억6000만원에 거래됐다. 이 단지는 올해 GTX-A노선이 개통된 동탄역 초역세권 단지로 지난 2월 전용 102㎡짜리가 22억원에 거래돼 주목받았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전용 84㎡도 지난 7월 신고가인 11억7500만원에 거래됐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GTX-A노선이 완전 개통되는 오는 2028년까지 그 효과가 극대화되며 수요 유입 및 지역 가치 상승이 추가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하철 3·4호선, GTX-A 트리플역세권인 연신내역에서 직선거리로 400m 거리인 초역세권 입지에 주변 분양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시세차익까지 기대되는 선시공·후분양 신축아파트 ‘연신내역 대경아르체’가 성황리에 계약을 진행중에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연신내역 대경아르체’아파트는 전면부에 북한산이 한 눈에 들어오는 탁월한 조망권을 확보하여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고, 연신내 로데오 먹거리 시설 도보 이용과 기형성된 롯데몰 은평, 스타필드 고양, 연서시장,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 등 최고의 중심상권으로 생활 또한 편리하며 인근의 갈현1구역, 대조1구역 등 재건축 사업 진행 예정으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또한 전세대 맞통풍 판상형 설계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채광·통풍이 우수한 넓은 거실과 드레스룸, 다용도실, 발코니 등 전용면적이 동일한 경쟁 상품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특화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발코니 무상확장 및 시스템 에어컨, 현관 중문 무상시공 등 다양한 혜택으로 계약자의 부담 또한 덜어준다.
초역세권으로 평가받는 ‘연신내역 대경아르체’ 아파트는 지하철 3호선, 6호선을 도보 4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1번국도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다수의 버스 노선으로 서울 전역을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흥은IC, 통일로IC를 통해서 외곽순환도로, 내부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하여 경기 고양 등 서북부 수도권과 서울에 대한 광역적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반경 500M 내 갈현초, 연광초중교, 선일여중고, 선일빅데이터고, 대성중고, 선정국제관광고 등 다수의 초중고가 위치해 자녀를 둔 세대의 편의성이 높으며, 갈현초 인근에 형성된 학원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에게 든든한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대로변에 위치해 안심 귀가가 가능하고,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까지 기계식 주차가 아닌 전체 자주식 주차로 설계되어 늦은 귀가에도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다.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에 위치한 ‘연신내역 대경아르체’ 아파트는 수요자들에게 인기 높은 중소형 3Room·4Room 위주의 주거 특화설계를 갖춘 상품으로 ▲42㎡ 타입 26세대 ▲65㎡ 타입 32세대의 지하 1층~지상 17층, 1개동 총 58세대 아파트로 구성되었으며, 샘플하우스 및 분양 사무실은 현장 1층에 마련되어 현재 마지막 잔여 세대를 공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