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SM그룹 계열사 ㈜티케이케미칼이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를 통해 부산 사하구에서는 처음으로 ‘경남아너스빌’ 분양에 나선다.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380가구로 조성된다. 부산 주택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175가구 ▲84㎡B 179가구 ▲84㎡C 26가구다.
이 단지는 부산 사하구에 처음 선보여지는 ‘경남아너스빌’ 브랜드 단지로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2023년 기준 재계순위 30위 SM그룹의 주거 브랜드로서 높은 명성을 지녔을 뿐 아니라, 앞서 2월 충남 공주에서 분양한 ‘공주월송지구 경남아너스빌’이 계약 시작 6일 만에 완판(완전판매)를 달성하기도 해 이번 부산 사하구 단지에도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SM그룹의 사하구 첫 경남아너스빌 단지인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사하구 괴정동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 편리한 교통과 다양한 생활편의 인프라를 고루 갖추고 있다.
먼저 단지는 학부모들이 가장 눈여겨보는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옥천초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어린 자녀의 안심 통학을 기대할 수 있고, 장평중, 삼성중, 감천중, 삼성여고, 부일외고 등도 반경 1km 내 위치한다. 더불어 괴정동에 밀집 조성된 학원가도 인접해 우수한 자녀 교육 환경을 갖췄다.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사통팔달 교통망도 강점으로 꼽힌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괴정역을 이용해 부산 도심 및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천마산터널, 장평지하차도, 남항대교 등을 통한 시내외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사하구 괴정교차로와 서구 충무동 사거리 사이를 잇는 제2대티터널 건설도 추진 중에 있어 향후 서부산 동서간 접근성도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으로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다. 탑마트, 괴정시장, 뉴코아아울렛 등 괴정역 상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중앙U병원, 사하구 국민체육센터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는 사하구에 첫발을 딛는 경남아너스빌 단지인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계획이다. 먼저 실수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약 9m에 달하는 LDK구조(광폭거실과 식사공간, 주방이 하나로 이어지는 구조)와 중대형 이상에서만 누릴 수 있는 거실 2면창 시공을 더해 공간을 더욱 넓고 쾌적하게 느껴지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어린이놀이터, 헬스장, 주민운동시설, 경로당, 어린이집, 맘스테이션, 공동육아시설, 다목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곳곳에 꾸며지는 경남아너스빌만의 다채로운 조경 공간은 입주민의 품격을 한층 높일 것으로 보인다.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의 분양관계자는 “서부산권의 핵심지이자 살기 좋은 괴정동 생활권 입지에 들어서 교육, 교통, 생활편의시설 등 이미 탄탄히 구축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단지”라며 “특히 부산에서만 시행되는 출산 장려 정책 ‘아이∙맘 부산플랜’이 적용되는 만큼, 새 아파트로 내 집 마련에 도전하는 다자녀 및 신혼부부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