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동산 뉴 트렌드 '얼죽신', 집값 상승률이 증명...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 관심

반도체 투자 개발호재는 물론 상품성까지 지역 대표하는 랜드마크!

부동산 시장 새로운 트렌드로 ‘얼죽신(얼어 죽어도 신축)’이 떠오르는 가운데 주택시장도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신규 분양을 노리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5년 이하 신축 아파트는 오래된 아파트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단지 내 최신식 커뮤니티시설, 스마트 시스템, 주차 시스템 등을 누릴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과거 오래된 아파트에 입주해 재건축 등의 개발을 기다리던 ‘몸테크’에서 트렌트가 변경된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여기에 향후 공급이 크게 줄어들 것이란 전망까지 따르면서 신축 아파트의 투자가치가 더 높아지고 있다. 실제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수도권 내 준공 5년 이하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1년새 2.8% 상승했다. 10년 초과~15년 이하 1.8%, 15년 초과~20년 이하 1.3%, 20년 초과 0.4% 등보다 큰 상승폭이다.

이렇다 보니 청약에 뛰어드는 수요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 전국 아파트 1순위 평균 경쟁률은 48.7대 1로 2020년 11월(56대 1)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공사비 상승으로 도시정비사업 사업성이 크게 떨어졌다는 점과 세대교체로 인한 새 아파트 선호도 상승 등이 신축의 집값 상승을 부추기고 있다”며, “특히 수도권 내에서도 미래가치가 높은 신규 분양 단지 위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청약자라면 개발호재 등을 철저하게 조사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황이 이렇자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로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개발호재와 상품성을 모두 갖춰 미래가치가 우수하다는 평가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총 3,724가구 대단지로 조성 계획이며, 이 중 A1블록(1단지)에 들어서는 지하 4층~지상 28층, 14개동, 총 1,681가구부터 이번에 분양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59㎡A 453가구 ▲59㎡B 247가구 ▲84㎡A 560가구 ▲84㎡B 269가구 ▲84㎡C 147가구 ▲130㎡A 5가구로 소형부터 중대형 타입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대형 호재를 대거 누릴 수 있다. 이동·남사읍 일대에는 삼성전자가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에 총 6기 팹(반도체 생산시설)을 지을 계획으로 예상 투자금액만 360조원에 달하며, 내년 착공 논의도 나오고 있다. 원삼면 일대에는 SK하이닉스가 122조원을 투자해 반도체 생산시설인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가 조성중이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에서 ‘첨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단’으로 이어지는 45번 국도 옆에 자리를 잡았고,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단’으로 이어지는 국지도 57호선과 연결되어 있어 양대 반도체클러스터 접근성이 매우 빼어나다.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손을 잡고, 차별화된 공간으로 선보이며, 타입별로 4베이 구조,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등을 선보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고, 욕실 바닥 난방(샤워부스 내부 제외)도 도입된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 전용 영화관, 스크린골프장 및 대형사우나를 갖추었고, 푸르지오만의 복합문화 공간인 그리너리 스튜디오와 그리너리 카페,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이 들어선다.

8월 14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2일(목)이며, 정당계약은9월 2일(월)부터 4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 견본주택은 동천역 인근인 경기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