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2광교 노리는 장안구...‘북수원이목 대방 디에트르’ 눈길

 - 수원 내 서울 접근성 최상급 입지에 ‘북수원이목 디에트르’ 9월 초 분양 예정
 - 대형 커뮤니티, 세대 당 주차대수 2대, 분양가 상한제 등 눈길

장안구가 제2광교로 발돋움하며 북수원 일대 새로운 부촌이 형성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전용면적 84㎡는 지난 6월 12억 5,500만원에 거래되었다. 12억대 실거래가 체결됨에 따라 광교신도시에 버금가는 새로운 부촌이 북수원 일대에 형성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신분당선(호매실~광교중앙역) 연장(예정) 등 다양한 호재를 갖춰 일대 집값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는 평가다.

이러한 가운데, 대방건설의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Ⅱ차’의 분양이 9월 초에 예정되어 눈길을 끈다.

영동고속도로, 경수대로, 북수원IC 등이 인접해 수원시 내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최상급으로 평가되는 북수원이목지구에 입지를 갖춰 호평을 받는다. 자차로 약 30분대에 사당, 양재 등 주요 강남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용인, 안양, 화성, 성남 등 주요 지역으로 접근도 편리하다. 여기에 실착공(일부)에 들어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성균관대역(서울 지하철 1호선)’ 등도 있어 광역 교통망도 형성될 전망이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예정)’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유·초교 부지(예정)와 다수의 교육 관련 시설이 입점하게끔 계획된 ‘대규모 상업시설 부지(예정)’, ‘공공도서관 부지(예정)’ 등이 지구 내에 위치한다.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이 자차 약 10분 거리에 있으며, 인접한 지역에 ‘성균관대R&D사이언스파크(추진)’ 및 ‘북수원테크노밸리(추진)’ 등이 있어 직주근접 여건도 우수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실내수영장·유아풀, 사우나, 다목적체육관,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 등 다양한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세대 당 주차대수는 약 2.1대(Ⅰ), 2대(Ⅱ)로 마련된다. 전 세대 천장고는 최고 약 2.6m(우물 천장 기준)이며, 4Bay(일부)평면도 적용된다. 분양가 상한제도 적용되어 합리적 수준의 분양가도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수원역 인근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