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호텔식 시니어주택으로 관심

-식사, 청소, 빨래 걱정없어… 은퇴 후 스케이케이션 최적지로 인기
-먼저 공급한 2단지 완판 임박... 추가 공급 1단지도 계약 순항


약 1700만명에 달하는 베이비부머(1955~1974년생) 세대의 은퇴시기가 시작됨에 따라 이들 수요를 위한 '실버타운'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실버타운 시장에서는 최근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트렌드가 큰 화두로 떠올라 시선을 끈다.

스테이케이션이란 ‘Stay(머물다)’와 ‘Vacation(휴가)’의 합성어로, 집에서 여유와 휴가를 즐기는 트렌드를 뜻한다.

한동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었던, 스테이케이션 트렌드가 은퇴 세대를 위한 주거지로불리는 실버타운으로 확장된 이유는 간단하다. 최근의 은퇴 세대는 ‘액티브 시니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젊은 세대 못지 않게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서다.

한 업계관계자는 “특히 실버타운의 핵심 수요층으로 떠오른 베이비부머 세대는 그동안 축적한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은퇴 이후에도 자신이 좋아하는 여가 활동을 즐기고, 사회·문화적 삶을 영유하기 원하는 성향이 강하다”며 “때문에 노후를 휴가처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실버타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서 공급 중인 호텔식 임대형 실버타운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가 이처럼 스테이케이션 주거문화를 누릴 수 있는 특화단지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업체관계자는 “연일 높은 관심이 이어지면서, 먼저 공급된 2단지 211가구가 완판에 임박했고, 추가로 공급한 1단지도 계약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실버타운 스위트가 들어서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2개 단지,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동, 총 1,378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브랜드 대단지다.

1군 건설사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아 국내 최초의 세대공존형 주거단지로 조성되며,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함께 구성된다.

실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내 집에서 누리는 리조트” 슬로건 아래 은퇴한 시니어 세대들이 일상을 휴가처럼 누릴 수 있게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이곳에서는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먹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빨래 걱정 없는 런드리 서비스,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한 해방을 꿈꿀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다양한 활동도 지원한다.

클럽 포시즌은 월드컵경기장 2개에 버금가는 약 1만1000㎡(구 3500여평)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에 5성급 호텔 마감수준으로 설계되며,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이 도입된다. 더불어 각 시설과 연계해서는 액티비티 활동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는 은퇴 세대들이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 건강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단지 내에는 의료 시설을 마련하고 간호사도 상주하게 하는 등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가까이서 받게 할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더불어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과 협업해 다양한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며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단지는 최근 시니어들이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강남권 및 도심권으로의 접근성도우수해 스테이케이션 최적지로서의 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단지는 뛰어난 강남접근성이 강점으로, 히 청계 IC가 바로 옆에 자리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및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을 20분대 접근할 수 있다. 더불어 이를 통해서는 수도권 남부의 주요 도시로 꼽히는 분당 및 판교, 과천, 안양 등 주변도시도 1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주변에서는 다양한 교통개발도 진행되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이 인접해 GTX-C노선과 향후 개통될 월곶판교선(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등의 수혜가 예상된다.

또 최근에는 경기도가 의왕백운밸리를 거쳐가는 위례과천선 의왕연장안을 발표하면서 이에 따른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이 노선의 경우는 단지 인근을 정차하는 것으로 예정돼 있어 계획대로 진행 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