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청약 흥행 돌풍에 단지 내 상가분양도 관심집중
- 역세권, 학세권, 공세권 입지에 배후수요ㆍ유동인구 모두 흡수하는 알짜상품
최근 파주 운정신도시 슈퍼블록으로 유명한 ‘GTX 운정역 이지더원’이 1순위 최고 598대1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GTX 운정역 (예정) 도보 5분 초역세권과 트리플 학세권, 대규모 공원 프리미엄 등의 미래가치가 성공적인 청약결과로 증명되면서, 자연스럽게 시장의 관심은 아파트와 동시분양을 시작한 단지 내 상가분양으로 집중되고 있다.
라인산업이 파주 운정 3지구 A44블록에 위치한 ‘GTX 운정역 이지더원’ 단지 내 상가를 분양 중이다. 84~120㎡로 구성된 중대형 평형 단지의 독점수요는 물론 GTX 운정역 (예정) 주변에 조성된 약 9,800세대를 배후수요로 선점할 수 있다.
인근 부동산에 따르면 “인근에 예정된 GTX 운정역과 수변공원이 올해 말 완료를 앞두고 있고 인근 초등학교, 중학교도 26년 3월경 개교 예정으로, ‘GTX 운정역 이지더원 단지내 상가’는 26년 9월 입점이 예정된 만큼 인근 개발호재가 완료된 이후에 입점하는 상가로 공실 우려가 적다”는 평가다.
분양관계자는 “일반적인 단지 내 상가와 달리 GTX 운정역 이지더원 상가는 운정신도시를 대표하는 GTX 운정역 역세권, 초, 중, 고교가 밀집한 학세권, 수변공원 앞 공세권의 미래가치는 물론 엄청난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프리미엄 상권”이라며 “아파트 청약 1순위에서 무려 1만 5,667명이 몰린 것처럼, 상가 분양에도 높은 관심으로 오픈 초기부터 문의가 많아 마감을 임박하고 있다”고 밝혔다.
‘GTX 운정역 이지더원’ 단지 내 상가는 입주민들과 유동인구가 모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로변의 1층 스트리트몰로 구성됐고, 호실당 1대의 주차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올해 말 개통이 예정된 GTX 운정역 일대에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과 동일 상권을 형성하면서, 주변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모두 상가 이용객이 될 전망이며, 아파트와 인접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와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하면서, ‘EDU LINE’ 도보통학권에 조성되는 스트리트몰이 될 예정이다. 어린 자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원 등이 입점하기에 최적의 조건이라는 평가다.
거기에 올해 말 조성이 완료되는 8만 8,000㎡에 달하는 대규모 수변공원과 이어지는 PARK LINE 으로 공원 나들이객이 많이 찾는 F&B 창업 등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계약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합리적으로 책정된 가격도 최대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단지 내 상가 분양가격이 현재 계약평당 1,200만원대부터 시작하고, 중도금 10% 무이자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