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 본격화 들어간 인천시, ‘영종 진아 레히’, 수혜 단지로 눈길

- 롯데 바이오로직스,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 구축 나서… 약 4조6,000억원 규모
- 영종도에도 생산∙협력 거점 예정… 직주근접 요소 갖춘 ‘영종 진아 레히’ 주목

 


정부가 ‘제2의 반도체’로 생각하는 ‘바이오 특화단지’에 인천∙경기 지역이 지정되며 일대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지난달 27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인천∙경기(시흥). 대전(유성), 강원(춘천∙홍천), 전남(화순), 경북(안동∙포항) 등 5곳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발표했다. 이 중 인천∙경기(시흥) 지역은 세계 1위 바이오 메가 클러스터를 비전으로 세계 최대 생산기지 및 기술 초격차를 위한 글로벌 거점을 목표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인천의 경우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된 지 약 일주일 만에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의 착공 소식이 들려 그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롯데 바이오로직스는 인천 송도에 약4조6,000억원을 들여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 구축에 나선다. 롯데 바이오로직스는 오는 2030년까지 총 36만L 생산 규모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공장 3기를 건설할 계획이다. 생산공장 건설∙운영에 따른 기대 경제효과는 약 7조6,000억원이며, 약 3만7,000여명 분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이에 송도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는 영종도가 주요 거주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종도는 직주근접에서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우선 인천대교를 이용한 송도 진출에도 수월하며, 특히 영종도 제3유보지(약 110만평)도 투자지역으로 선정돼 바이오 글로벌 생산∙협력 거점이 들어설 예정으로 해당 거점이 들어서면 송도 및 영종도에 위치한 거점까지 편하게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영종도 내에 선착순 분양 중인 단지가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진아건설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영종하늘도시 A23블록) 일원에 ‘영종 진아 레히’ 아파트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4억원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데다 일부 세대는 집 안에서도 ‘오션뷰’가 가능한 입지여건을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바이오 특화단지 중 영종도 내 조성되는 바이오 글로벌 생산/협력 거점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해당 배후수요를 고스란히 흡수할 전망이다.

여기에 계약금이 기존 10%에서 5%로 변경되어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다. 계약금은 1차로 500만원을 납입 후 1개월 이내에 잔액을 납입하면 되고, 중도금은 이자후불제(3.8% 고정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입주 전 전매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화설계도 대거 적용된다. 주거 편의성을 고려한 5Bay 평면 및 남향 위주 설계로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여기에 어린이집, 유아놀이터, 맘스스테이션 등의 커뮤니티가 조성돼 자녀를 둔 수월한 공간이 제공될 전망이다.

‘영종 진아 레히’는 영종행정타운(예정), 중심상업지구(예정), 복합공공시설(예정)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기대하고 있다. 중산과 운서 중심 생활권을 모두 공유할 수 있어 인프라도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가 위치한 영종도는 GTX-D∙E 노선이 개통 예정이다. 특히 GTX-D 노선(예정)의 Y자 노선은 민선 8기 핵심 공약사업으로, 당초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는 서부권광역급행철도(장기~부천종합운동장, 21.1㎞)만 반영되었지만, 이번에 인천국제공항까지 연결되는 Y자 노선이 확정됨에 따라, 이에 ‘영종 진아 레히’도 직접적인 수혜단지로 손꼽힌다.

영종도 복합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인천시는 영종도를 복합관광단지로 개발하는 등 ‘문화·레저·휴양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앞서 문을 연 파라다이스시티와 모히건 인스파이어리조트와 함께 복합리조트골든퍼시픽도 영종에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인구 유입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통계청 자료를 보면 올해 2월 기준 영종도 인구 수는 12만명(11만8,602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는 청라국제도시의 인구 수인 11만3,617명을 넘어선 수치다.

한편 ‘영종 진아 레히’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4층, 7개동, 총 547세대 규모로 전 세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국민주택규모 전용 84㎡로만 공급된다.

‘영종 진아 레히’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