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화) 1순위 청약 결과 최고 109대 1, 평균 26.82대로 1순위 청약 마감!
▶ 멀티 인프라에 최고급 스카이 커뮤니티시설까지… 팔방미인 단지로 청약통장 집중돼
“청주 유일의 복합문화단지로 멀티 인프라를 자랑하는 데다, 최고급 주택의 상징인 스카이 커뮤니티시설까지 청주의 새로운 주거 랜드마크로 손색없다는 점이 결국은 높은 청약경쟁률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청주시 흥덕구 소재 공인중개사 A씨)
현대엔지니어링이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최고 109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1순위에서 청약 마감을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5일(화) 진행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14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970건이 접수돼 평균 26.8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197㎡P타입으로 1가구 모집에 109건이 몰리면서 무려 109대 1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지난 20일(목) 견본주택 개관 첫날부터 특별공급, 1순위로 이어온 뜨거운 분양 열기를 볼 때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며 “청주 유일 복합주거단지이자, 남다른 상품성이 인정받은 결과이며, 당첨자들은 앞으로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청주 최중심에 자리해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데다, 청주에서 볼 수 없던 고급 요소를 잘 갖춘 점이 수요자들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전용 84㎡ A형에 청약했다고 밝힌 청약자 A씨는 “실거주를 염두에 둔 상황이라 무엇보다 편리한 입지가 중요했는데, 이곳은 단지 내에 갖춰지는 요소만 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웠다”며 “여기에 주변 인프라, 차별화 요소가 많은 설계까지 만족스러워서 당첨만 되면 앞으로 상당히 높은 가격상승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원스톱 라이프를 즐기기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단지는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MXD)의 랜드마크인 ‘청주 센트럴시티’ 내 주상복합 아파트로서 단지 내 인프라가 상당하다.
‘청주 센트럴시티’는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아파트, 판매시설, 문화∙집회시설 등을 갖춘 청주 유일한 복합문화단지로 현대아울렛 청주점(예정), DA관을 갖춘 메가박스(예정), 페스티벌 가든 등이 들어선다.
또한, 단지 내 들어서는 대형 패션몰과 F&B 기능이 강화된 약 3만평의 대규모 라이프스타일 복합쇼핑몰은 바로 인접한 메가폴리스(롯데마트 등), NC백화점 등 기존 중심상권과의 연계로 청주시 최대 상권으로 발돋움할 전망으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남다르다.
도보권에는 강서초, 풍광초, 서원중, 서현중, 충북대 부설고 등 초, 중, 고교가 모두 위치해 있고, 부모산, 풍년골공원, 발산공원, 가경천 등도 인접하다. 여기에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 청주현대병원 등도 가깝다.
인근에 위치한 충북선 청주역과 KTX오송역을 통한 광역 접근성도 좋으며,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청주 강서 하이패스IC가 개통되어 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청주시의 주간선도로인 가로수길과 제2순환로 교차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제3순환로 등 핵심 교통망의 이용도 편리하다.
이를 통해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의 이동이 편리해 직주 근접성도 뛰어나다.
주변에서 볼 수 없던 최고급 설계도 자랑이다. 먼저 단지 최상층인 49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스카이 피트니스 센터와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의 스카이 라운지가 있는 청주시의 유일한 49층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이다. 이 외에도 4층에는 스크린골프장과 힐스라운지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일부세대를 제외한 세대 내부는 4bay 맞통풍 구조의 혁신설계에 간섭 없는 조망권 및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된다. 또 실내 공간엔 2.4m의 천정고에 발코니 유리난간까지 적용해 극대화된 공간감과 개방감을 선사하며 현관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세대별 지하창고 등 풍부한 수납 공간이 제공된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7월 2일(화)이며, 정당계약은 7월 16일(화)~ 18일(목)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