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건영의 계열사인 우성리조트가 강원도 평창에 있는 회원제 알펜시아 골프장내 최고급 골프빌리지 단지를 조성중인 것으로 알려져 관련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성리조트는 지난 2023년 3월 알펜시아리조트 중 입지여건이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회원제 골프장내 미개발부지 약 17만㎡를 매입하고 기존 에스테이트 189실의 관리운영권까지 확보했다. 조경, 시설물, 직원 복지, 서비스, 보안 등에 대규모 예산을 투입하여 기존 에스테이트 단지를 명성에 걸맞은 최상급 리조트 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알펜시아 에스테이트의 입지여건은 매우 탁월하다는 평가다. 해발 800m 높이에 위치한 광활한 평원에 들어서는 만큼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기온과 기후조건을 갖추고 있다. 평창 명문 골프장인 알펜시아CC내에 위치하고 있어 모든 세대가 골프장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알펜시아CC는 산악지역에서 보기 드문 분지 지형에 조성된 평지형 코스로 광활한 페어웨이를 자랑하고 있어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창밖으로 펼쳐지는 페어웨이의 숨 막히는 절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다.
우성그룹의 오병환 회장은 사업 초기 단계부터 설계, 건축, 인테리어에 직접 참여해 기존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189실에서 미흡했던 건축, 인테리어, 가구 부분을 대폭 개선하는 한편 고급스럽고 프라이빗한 휴식공간을 조성하는데 힘썼다고 전했다.
그 결과 새로이 조성되는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60실에는 선룸, 광폭 테라스, 정자 등의 특화 설계와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폴리폼’과 ‘루알디’, 151년 역사를 자랑하는 ‘리스토네 조르다노’ 마루, 하이엔드 브랜드 ‘알칸타라’, ‘토토’, ‘콜러’, ‘삼성 데이코’, ‘팔멕’ 등 최고급마감재를 적용하였고 일부세대에는 ‘케네스코폰푸’의 작품을 설치하여 객실의 품격을 최대한 끌어 올렸다.
우성리조트 관계자는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신규 사업지 내에 대규모 수목공원과 최고급 커뮤니티 ‘엘 아르세’ 등 기존 단지에 없던 시설을 추가 개발해 알펜시아 에스테이트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라며, “순차적 개발을 통해 국내 최대규모의 럭셔리 리조트로 성장할 전망이며, 이 중 ‘엘 아르세‘는 동종 리조트 업계에서 유례가 없었던 최고급 6성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우성리조트 관계자는 “평창은 고급리조트가 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기후와 환경을 갖추고 있어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며, “알펜시아 에스테이트 개발사업에 1조원 이상을 투자해 국내 최고의 명품 리조트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