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축 희소성과 브랜드 프리미엄 갖춘 분양단지 주목
- 다양한 개발호재 및 파격 혜택 관심
신축 아파트 희소성이 높은 지역에서, 파격적인 혜택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 아파트 공급소식이 나왔다. 다양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 교육과 생활 인프라 등이 풍부한 상품으로 알려지면서, 잔여세대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효성중공업이 현재 평택대학교 주변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일원)에서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를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총 2개블록 12개동, 전용면적 74㎡~100㎡ 992세대로 구성된다.
업계 관계자는 “안성시는 준공 10년초과 노후단지 비율이 71%로, 경기도 평균 (69%)보다도 높게 나타난다”라며 “특히 사업지 일대는 5년 미만 신축이 귀하고 15년을 초과한 노후단지가 많기 때문에 신축을 기다리는 수요가 많다”고 밝혔다.
단지는 현재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중도금 100% 무이자를 시행하면서 아파트 입주 전까지 금리인상 리스크가 전혀 없고, 발코니 확장 시 주방벽과 상판 세라믹 타일, 광파오븐, 사각싱크대, 거실과 주방 조명등(우물천정, 디밍, 감성조명), 복도와 거실 시트판넬 마감 등 옵션을 무상 제공한다. 또 계약금 5%에 2차 계약금 대출도 무이자로 가능하며, 선착순 60세대는 계약축하금 혜택까지 지급 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미래가치 상승 가능성을 높이는 매머드급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안성테크노밸리 (24년 예정)와 제5일반산업단지 (25년 예정), 스마트코어폴리스 (27년 예정) 등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이 진행되면서 직주근접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추진 중인 ‘안성 제5일반산업단지’는 산업클러스터 형성과 식료품 등 8개 업종을 유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변 부동산시장은 산단 효과로 임대차와 매매 수요 등이 상승하는 효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교통환경은 단지 앞 서동대로 (38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안성 IC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평택 동부고속화도로 (2024년 예정), 서울~세종 고속도로 (구리~안성 구간), 평택~부발선 (예타 조사 착수) 등 광역교통망 개선이 추진되고 있다. 서울~세종 고속도로 안성구간이 개통되면, 경부와 중부고속도로 분산효과와 동시에 안성시의 광역교통망이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는 주변에 양진초 (영어특성화 지정학교)와 양진중, 용죽지구 학원가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평택대학교와 경기 남부권 최대규모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 등도 가깝다. 또 대규모 신규조성 예정 공원과 소사지구 문화공원, 역사유적공원 등 그린 프리미엄도 기대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팬트리와 알파룸, 3면 발코니(일부) 등 특화설계로 신축을 기다리는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라며 “파격적인 혜택과 4억원대의 합리적인 가격 등에 만족하고 계약하는 분들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며 분위기를 전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평택대학교 인근에 위치해 있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