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대단지 독점 고정수요 누리는 단지 내 상가 프리미엄 ‘학익 SK VIEW’ 실수요 및 투자자 몰린다

- 매머드급 대단지 독점하는 단지 내 상가분양 임박
- ‘학익 SK VIEW’ 미래가치에 투자자 관심

 


인천 신흥 주거중심지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학익 SK VIEW’ 단지 내 상가 분양에 실수요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규모 독점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강점을 갖춘데다, 우수한 입지와 상가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상품성으로 주목 받으면서 치열한 청약(입찰)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한 부동산시장 전문가는 “현재와 같이 부동산시장 불확실성이 높을 때는 단지 내 상가처럼 확실한 고정수요를 확보한 상품에 관심을 갖는게 좋다”라며 “그리고 아파트 청약성적이 좋은 단지는 기본적으로 우수한 입지와 미래가치 등을 시장에서 검증 받았다는 뜻이기 때문에, 이런 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상가를 고르는 팁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국내 최상위권 건설사인 SK에코플랜트가 오는 5월 ‘학익 SK VIEW’ 단지 내 상가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1,581세대에 달하는 대단지 수요를 독점할 수 있으며, 특히 분양상가 호실이 11개에 불과해 희소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조성되는 학익 1,3,4구역 용현•학익 도시개발의 중심상가로, 인천지방검찰청과 법원, 주변 아파트 입주민 등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할 수 있다.

단지 내 상가는 계약자의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으로 상품이 구성됐다. 1층 전면 11호실을 모두 접근성과 가시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으며, 입주민 이동과 고객유입에 유리하도록 아파트 전면 주출입구 대로변에 위치하도록 설계했다. 아파트 주변에는 남인천 중•고와 인주중, 학익고, 인천병무지청, 인하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 인천지방법원과 인천지방검찰청 등 풍부한 배후수요가 위치한다.

사통팔달 교통환경과 향후 미래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호재 등도 풍부하다. 인근에 수인분당선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을 비롯해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에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 (2025년 개통 목표)’이 추진 중이다. 향후 KTX가 개통되면 인천에서 부산까지 2시간 30분, 인천~목포는 2시간 10분만에 도착할 수 있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IC를 통해 서울, 성남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도 가깝다.

‘학익 SK VIEW’는 우수한 입지와 미래가치로 주목 받으면서 지난 2021년 진행한 아파트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일반공급 622세대 모집에 9,590건의 청약신청이 접수되면서 평균경쟁률 15.4대1, 최고 경쟁률 102대1로 전 타입 당해 1순위 마감됐다.

학익 SK VIEW 분양 관계자는 “1,581세대 대단지를 독점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 공급소식을 기다리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라며 “아파트 입주가 올해 9월 예정으로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상가 계약자들은 5월 입찰이후 4개월만에 바로 수익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학익 SK VIEW’ 단지 내 상가 홍보관은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주변에 위치한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