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시, 2024년 5월 동행축제 중 다양한 행사 마련
2023년 행사 모습.[대구시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전국적인 소비촉진 행사인 '2024년 5월 동행축제'를 맞아 온라인몰, 전통시장, 지역축제 등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고 6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위축된 소비 심리를 개선하고 경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대형유통사·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과 정부·지자체가 모두 참여하는 행사다.

올해 2024년 5월 동행축제를 시작으로 가을(9월)과 겨울(12월)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2024년 5월 동행축제'에 맞춰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몰, 전통시장, 지역축제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온라인몰의 경우 대구·경북장애인기업 제품 쇼핑몰인 우리몰, 대구시 인증브랜드관 쉬메릭, 약령시 한방제품 특화몰인 약령몰에서 할인 쿠폰 지급, 사은품 증정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쉬메릭은 행사 기간 중 전 상품에 대해 무료 배송 서비스와 가족사진 인증 이벤트를 운영하고 약령몰은 신규회원에게 중복 적용이 가능한 쿠폰을 추가 발급하고 오프라인 픽업 시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몰은 오는 17일부터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있다. 전통시장 8곳에서 최대 20% 가격할인과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등 이벤트를 개최하고 대구형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를 통해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대구 특산물전시판매장(달서구 두류동)에서는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의 일부 품목에 대해 10% 가격 할인 행사를, 대구 의료관광 전시판매장(중구 남성로)에서는 구매 금액대별로 한방족욕제, 한방샴푸 등 약령시 대표 상품들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소담스퀘어 대구에서는 신매시장에서 개최하는 동행축제 행사 현장을 방문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8∼12일)에서도 동행축제와 관련한 사은행사와 홍보·기획전 등을 마련한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동행축제 행사가 지역 경기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온라인몰과 전통시장 등 다양한 곳에서 풍성한 혜택과 행사를 준비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