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지 바로 앞 김포초에 도서관까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뛰어난 교육환경 눈길

-단지 바로 앞 김포초 안심학세권에 김포시립 중봉도서관, 어울림센터(2026년 예정) 위치
-이사 걱정 없이 익숙한 환경에서 쭉 자녀 교육 이어가 학부모 수요 대거 관심 이어져

 


분양시장에서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시장에서는 25일부터 시행된 청약제도 개편으로 이러한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눈길을 끈다.

실제 올해 분양시장 역시 학세권 아파트로의 수요 쏠림은 계속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3월 청약을 받은 서울시 강동구 '더샵 둔촌포레'는 단지 바로 옆에 선린초, 둔촌중·고교가 위치한 학세권 입지로 주목받은 결과 평균 93.0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했다.

또 1월에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본청약을 진행한 '제일풍경채 검단 3차'가 바로 앞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부각되면서, 평균 44.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침체기를 겪고 있는 지방에서도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전주시에서는 2월 청약을 받은 '서신 더샵 비발디'가 인근에 서신초, 한일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교육여건에 수요가 몰리며 올해 지방 최고인 평균 55.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했다. 이후 이 단지는 계약 일주일 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업계는 이와 같은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신생아 특례대출에 더해 신생아 특별·우선 공급, 배우자 청약통장 가입 기간 합산 등 청약 제도 개편되면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계 업계의 분석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이번에 개편된 청약제도는 아이들의 교육여건을 중요시하는 3040세대의 청약시장 진입을 또 한 번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라며 "때문에 자녀들의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환경을 보장하는 학세권 입지를 갖춘 아파트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상황 속 김포시에서는 4월 김포초등학교가 바로 앞에 위치한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가 분양을 앞둬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이 단지는 단지 앞 김포초 안심학세권 입지와 함께 주변에는 김포중, 김포여중, 김포고, 사우고 등 명문학군이 갖춰져 있고,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는 김포시립 중봉도서관이 리모델링을 거쳐 새롭게 개관을 앞두고 있어 주목도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김포시 북변3구역을 재개발하는 아파트로, 김포 북변재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성을 갖추고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김포시 북변동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15~29층, 13개동, 전용면적 59·74·84㎡ 총 1,20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83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학세권 입지와 함께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이 반경 500m 이내 도보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도 갖춰 뛰어난 정주여건이 돋보인다. 특히 걸포북변역은 추가 차량 증가 추진과 함께 인천2호선 연장(예정)이 진행되고 있고, 인근에는 서울5호선 연장선(추진)과 GTX-D 노선(추진)의 개발도 진행되고 있어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 중에서도 5호선 연장선은 당초 예정되었던 불로대곡동 정거장을 김포 감정동으로 옮기게 되면서 이에 따른 최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는 게 주변 부동산 관계자의 전언이다.

여기에 단지는 생활편의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실제 단지 맞은편에는 어울림센터가 2026년 개관을 앞두고 있고, 반경 1km 내에는 홈플러스, 김포시청, 김포우리병원, 장릉산 등 다양한 문화, 생활, 편의, 자연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주거생활의 편리함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김포 북변재개발의 시작이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우미린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가 곳곳에 적용되는 점도 시선을 끈다.

특히 단지는 스카이라운지와 전 세대 세대 창고, 실내체육관 등 입주민 편의성을 생각한 고급화 설계를 도입해 단지의 가치와 주거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단지 내부 설계로는 4베이 구조와 타워형 구조가 혼합된 평면설계 등을 적용해 입주민의 실주거환경의 편의성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에 마련되며,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