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그룹 계열사 SM상선㈜ 건설부문만의 기술력 집약된 특화설계 대거 적용
▶ 전 세대 6.2M 광폭 거실, 4.4M 와이드 주방… 당왕지구 최초 세대창고 제공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건설사들도 수요자들을 위한 ‘생활 밀착형’ 특화설계를 도입하고 나섰다.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진화된 설계는 물론 서비스면적을 최대한 늘려 수요자들에게 넓은 공간감을 선사하기 위함이다.
서비스면적은 기본 전용면적 외 추가로 제공하는 면적으로 발코니를 비롯한 틈새 공간을 말한다. 이는 공용면적, 분양면적, 계약면적 등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즉, 같은 전용면적일지라도 서비스면적이 덧붙여진 아파트는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늘어난다는 점에서 높은 주거 만족도를 이끌어낸다.
특히 공급면적, 계약면적 등에 속하지 않아 분양가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수요자 입장에서는 비용을 절감하면서 훨씬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수요자들이 최근 분양시장에서 서비스면적이 많은 아파트를 찾아 나서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이에 대해 부동산 관계자는 “건설사들 역시 서비스면적을 고려하여 알파룸, 팬트리, 내부 창고 등을 구성해 세대 내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추세”라면서 “SM그룹의 계열사인 SM상선㈜ 건설부문이 경기도 안성시에 분양 중인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의 경우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한 특화설계를 선보여 수요자들에게 특히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같은 면적의 일반 아파트 대비 보다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하여, 수요자들이 비용 부담은 줄이면서도 더 넓은 실사용면적을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976세대로 공급되는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재계순위 30위로 재정건정성을 확보한 SM그룹 계열사인 SM상선㈜ 건설부문의 기술력과 품질이 집약된 단지다.
단지의 전 세대는 6.2M의 광폭 거실로 설계돼 거실 공간을 보다 넓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에서 거실까지 트인 개방감을 선사해 수요자들에게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제공한다. 주방공간은 4.4M의 와이드 주방 설계가 적용된다. 동선의 최적화는 물론 6인용 식탁을 놓아도 될 정도로 넓은 공간을 통해 동선의 최적화, 공간의 활용성을 함께 높였다.
여기에 당왕지구 최초로 전 세대 세대창고가 제공되는 점도 돋보인다. 수요자들의 추가적인 비용 부담을 줄여 줌과 동시에 부피가 큰 계절용품과 스포츠용품 등을 보다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세대 내부에 서비스면적으로 주거의 질을 높였다면, 단지 내부에는 조경 특화설계를 통해 주거의 품격을 한층 강화했다. 데크 보행로를 거닐며 꽃과 나무 등 자연의 향기가 가득한 공간인 향기 테라피 공간을 비롯해 여유로운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수변공간인 생태연못, 수영장과 달리 수심이 낮고 다양한 놀이기구 등이 갖춰진 워터그라운드, 런닝 트랙 등을 마련하여 품격 있는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당왕지구 내에서도 최적의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단지 주변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여건까지 갖췄다.
먼저 단지 인근에 초, 중, 고교가 있는 것은 물론 당왕지구 내 초등학교 2개소, 고등학교 1개소 계획부지와도 인접한 학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여기에 안성중앙도서관, 안성시립도서관, 연지동 학원가로의 이동도 수월해 탁월한 교육여건을 갖춘 아파트로도 평가받는다.
또한 이마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종합버스터미널, 안성시청·법원 등 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근린공원과 수변공원 조성과 당왕지구 내 약 1만7,000평에 달하는 근린생활시설 부지도 계획돼 있어 생활 편의성 향상도 기대된다.
주변에는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된 동신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집값 상승도 기대해 볼만하다. 또 첨단산업, 지식산업기업이 입주할 안성테크노밸리(예정)와 안성 제5 일반산업단지(예정) 및 안성 제1, 2, 3, 4 일반산업단지와 직주근접성을 갖춰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도 확보할 수 있다.
교통호재도 기대해볼 만하다. 올해는 제2경부고속도로로 지칭되며 세종시와 수도권을 잇는 세종~포천 고속도로의 구리~안성 구간이 개통 예정이다. 안성~세종 구간 역시 이듬해인 2025년 개통될 예정으로 수도권 전역을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여기에 현재 수도권 내륙선, 평택~부발선을 비롯해 경강선 연장 사업 등도 진행되고 있는 만큼 반도체에 이어 교통망 구축에 따른 프리미엄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SM그룹 계열사인 SM상선(주) 건설부문이 선보이는 ‘안성당왕 경남아너스빌 하이스트’는 분양가 상승기에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수요자들을 위해 입주 시까지 계약금 5%만 납부할 수 있는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또 계약금 1회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으로 비용 부담을 줄이기에 힘썼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견본주택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및 사이버모델하우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안성시 건지삼거리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안성지점 인근에 마련돼 있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