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인근 분양 단지의 절반 수준…가격 메리트 커
우수한 상품성에 처인구 미래가치 커, 12일(화) 특공 청약
두산건설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일원에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이 12일(화)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최근 분양가 상승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분양가에 금융 혜택이 제공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자료를 보면 올해 1월말 경기도 아파트 평균 분양가는 3.3㎡당 2,151만원으로 전년동월(1,723만원) 대비 약 24.83% 올랐다. 일례로 부동산R114 기준 지난해 5월 용인시 기흥구 일원에 분양한 ‘A’ 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3,569만원이었으며, 올해 1월 용인시 수지구 일원에 분양한 ‘B’ 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616만원으로 나타났다. 반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885만원으로 같은 용인에서 분양한 타 단지들보다 최대 절반 가까이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됐다.
기입주 단지와 비교했을 때 가격 차이는 더욱 두드러진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용인 수지구 일원에 위치한 ‘수지 파크 푸르지오(‘19년 3월 입주)’ 전용면적 59㎡는 올해 1월 8억5,5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의 동일 면적 분양가(4억원대) 대비 약 2배 높은 가격이다.
여기에 청약홈 기준 같은 날 모집공고를 게재한 총 9개 단지 중 유일하게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과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를 모두 제공한다. 즉, 1차 계약금 1,000만원을 비롯한 총 계약금을 납부하면 입주 예정인 2027년 3월까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다. 여기에 실거주의무기간이 없고, 전매 제한도 6개월로 동기간 분양하는 단지 중 가장 짧아 투자 가치가 높다.
업계에서는 두산건설의 최상위 주거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가치와 에버라인 삼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 인근 다양한 개발호재 등 미래가치를 감안했을 때 분양가가 더욱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실제로 두산건설은 We’ve의 5가지 컨셉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은 현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골프8학군’으로 불리는 용인시에 위치한 만큼 견본주택에는 퍼팅연습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오는 10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퍼팅레슨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예능 프로그램 '골프왕'에서 활약했던 박진이 프로와 구독자 17만 유튜브 채널 ‘최예지 골프TV’의 최예지 프로가 레슨을 진행하며 드라이버, 퍼터, 캐디백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와 퍼팅 성공 시 상품을 증정하는 퍼팅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또한 견본주택 오픈 이벤트로 견본주택 방문 상담 후 응모권을 작성한 방문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 이벤트 추첨은 9일(토) 오후 4시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오는 11일(월)까지 견본주택 방문 후 상담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친구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담카드에 추천인을 기입한 방문객이 본인과 추천인 모두 청약 후 계약까지 진행할 경우 다이슨 에어랩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지의 청약 일정은 3월 12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수) 1순위, 14일(목)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경과, 예치금액을 충족한 경우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 새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견본주택 방문객 대부분이 상담을 받은 만큼 청약에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인근에 위치해 있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