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양가 더 오르기 전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선점해볼까?

▶ 초품아에 도보 역세권 입지까지 갖춘 총 458세대 규모의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
▶ 이달 9일 주택전시관 오픈… 13일 특별공급, 14일 1순위 청약 접수 진행 앞둬

 


경기 불황에 아파트 분양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도 원자재 가격 상승, 인건비 인상 등으로 분양가가 오를 것이 분명해지고 있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이들이라면, 분양가가 더 오르기 전 내 집 마련 시기를 앞당기는 것이 유일한 자구책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실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발표한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을 보면 지난 1월말 기준 전국 아파트 ㎡당 분양가는 528만4,000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12월말(526만1,000원)보다 0.44%, 2023년 1월말(476만2,000원) 대비 약 10.95% 오른 수치다.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층간소음 검사 강화를 비롯, 올해부터 사업계획 승인을 새로 신청하는 민간아파트의 경우 제로에너지 5등급 건축물로 지어야 하는 등 공사가 까다로워지면서 건설 공사에 들어가는 비용도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공사비 상승이 결국 수요자들의 분양가로 직결돼 진입장벽이 더욱 높아질 것이란 얘기가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2024년 1월 건설공사비지수’ 자료에 따르면 1월 주거용건물의 공사비지수는 153.91로 전월(152.43) 대비 0.97%, 전년 동월(149.80) 대비 2.74% 상승한 지수를 보이며 관련 통계 작성(2000년 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부동산 시장에서는 ‘지금이 가장 싸다’라는 인식이 팽배해지고 있다. 지속적인 분양가 상승으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각종 부동산 커뮤니티에서도 금융부담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이참에 ‘똘똘한 한 채’를 마련하려고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때마침 정부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최대 5억원을 파격적인 금리로 대출해 주는 신생아 특례대출 등의 금융상품도 출시한 만큼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들이라면, 분양가격이 더 상승하기 전에 새 아파트를 노려보는 것이 좋을 전망이다.

■ 눈여겨볼 단지는 바로 이곳
이에 수요자들이라면, 3월 9일 주택전시관을 오픈하는 DL건설의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를 주목해 볼 만하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 △98㎡ 59세대에 이른다. 구(舊) 안양LG연구소 부지 개발을 통해 공급되어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많은 안양시 내에서도 보기 드물게 총 세대수(458세대)가 모두 일반에 분양된다. 사실상 청약통장을 사용해 로열동, 로열호수를 노려볼 수 있는 단지인 셈이다.

이 단지는 호원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초품아 입지를 자랑한다. 호계중, 신기중, 대안중, 대안여중을 비롯해 평촌고 등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다양한 학원이 밀집해 있어 경기도 학원가수 1위(2024년 3월, 부동산 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 호갱노노 기준)를 기록 중인 평촌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기도 하다.

단지에서 걸어서 지하철 1, 4호선 및 GTX-C노선(예정) 금정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도 이용이 가능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 및 여가 생활을 누리기에도 좋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에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인 C2 HOUSE(C2 하우스)가 적용된다. 이를 통해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의 효율적 보관이 가능한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일부 세대 제외)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도 깨끗하게 유지된다. 또한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된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되며 85㎡ 초과는 추첨제 100%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아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중도금 20%,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비 무상 등 다양한 분양혜택을 제공해 계약금(10%) 외에는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도 없다

주택전시관 오픈 당일부터 이틀(3월 9~10일) 동안에는 선착순으로 방문 고객 및 상담 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제공된다. 또한 키오스크 추첨을 통해 방문 고객이 다양한 경품도 증정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서울시 서초구 코스트코 양재점 건너편에 위치한 주택전시관을 비롯해 홈페이지 및 사이버 주택전시관,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