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 높은 광안대교 오션뷰 프리미엄과 미월드 개발 호재까지
부산에서도 몸값 높기로 유명한 부산 남구, 수영구, 해운대구에 있는 아파트 가격을 결정하는 요인 중 하나는 바로 ‘광안대교뷰’다. 광안대교는 부산지역 전체 ‘부의 지도’를 다시 그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부산의 부는 광안대교 건설 이전 이후로 달라진다. 과거 동래구 등 전통적 부촌인 내륙이 부산의 집값을 이끌었다면, 광안대교 건설 후엔 남·수영·해운대구가 견인하고 있다. 광안대교라는 유일무이한 ‘뷰’가 생기면서 내륙에서 해안으로 부가 이동한 것이다.
거실에서 광안대교가 보인다는 것은 부산에서 ‘비싼 아파트’로 구분하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한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아파트 분양가는 같은 평형대임에도 불구하고 광안대교 뷰 유무에 따라 3억 원 이상 가격 차이가 나타났다.
부동산은 희소성과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출수록 더 높은 가격이 형성된다. 광안대교뷰를 영구 소유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희소성이 높기 때문에 가치가 높아지지만 입지적 가치까지 더해지면 가격은 천정부지로 높아진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부산 해운대, 센텀, 수영구 민락∙남천, 남구 용호동을 잇는 해안가 리치 주거벨트다. 해운대 신시가지는 ‘마린시티’로 대표되는 초고층 주상복합단지와 최고급 호텔 등이 조성되며 비치 주거벨트를 형성했고, 센텀시티에 신세계백화점 및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벡스코, KNN 등 각종 인프라 시설이 갖춰지며 부촌 반열에 올랐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은 초고층 주상복합과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속속 선보이고, 최고급 호텔과 복합시설 개발(예정) 계획이 발표되면서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부산 수영구를 대표할 랜드마크급 하이엔드 아파트 ‘테넌바움294’ 공급으로 지역가치가 또 한번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 오션 리치벨트의 위상을 높일 하이엔드 주거단지 ‘테넌바움294’
테넌바움294’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39층, 2개 동 294가구 규모다.
‘테넌바움294’는 단지 설계부터 내부 인테리어, 커뮤니티시설까지 그 어느것 하나 특별하지 않은 것이 없다.
미국의 고급 빌트인 가전 브랜드인 데이코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인덕션 등 주방가전과 이탈리아 팔멕후드, 제시 수전, 독일 해커 주방가구 등 유럽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구와 가전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친환경 자재등급표 중 최우수 등급인 SEO등급의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 해 환경친화적 주거공간을 실현할 예정이다. 입주민의 스마트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해 에어터치 엘리베이터, 전기차 자동 소방시스템, 스마트 파킹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하이엔드 아파트 시그니처라 할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와 세컨 하우스등 스카이 커뮤니티시설을 최상층에 마련해 입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상층에 위치한 만큼 광안리부터 센텀시티까지 360도 파노라마 오션뷰와 시티뷰를 누릴 수 있어 입주민들의 아파트에 대한 자부심과 가치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커튼월룩을 적용하고 옥탑에는 스카이라인을 돋보이게 할 미디어파사드가 설치돼 하이엔드 아파트의 면모를 갖췄다.
단지는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 상업 업무 지구인 센텀시티, 마린시티와 인접해 있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 전당 등 여러 문화, 쇼핑시설을 누릴 수 있다. 민락공원은 단지와 연결돼 있고 민락수변공원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공세권’ 위치를 자랑한다. 민락공원은 어린이복합공간인 ‘들락날락’이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이 가까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 지하철 2호선 민락역과 2·3호선 환승역인 수영역을 이용할 수 있고, 광안해변로, 광안대교 등을 통한 부산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또 원동IC도 인접해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도 가능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테넌바움294’ 샘플하우스는 단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