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탑건설이 군산 미룡동 은파호수공원 인근에 공급한 민간임대아파트 ‘은파호수공원 유탑유블레스’ 견본주택에 수요자들의 방문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군산의 명소인 은파호수공원을 품은 프리미엄 입지를 갖춘 데다 내 집 마련의 대안책으로 급부상한 장기 민간임대아파트기 때문이다.
실제 ‘은파호수공원 유탑유블레스’ 견본주택은 지난 16일(금) 오픈 후 내방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널찍한 평면, 넉넉한 수납공간 등 상품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한 박모씨(31세)는 “은파호수공원 인근에 장기 민간임대아파트가 분양한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하게 됐다”라며 “은파호수공원을 품은 입지와 널찍한 평면 모두 만족했고 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주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라고 말했다.
‘은파호수공원 유탑유블레스’는 분양전환 민간임대아파트로 10년간 임대차계약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보증금으로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어 주거 안정성이 높으며 전세계약 만료 후 분양전환을 통해 내 집 마련도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거주할 수 있고, 재산세,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에 대한 부담이 없고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특히, 단지는 은파호수공원 바로 옆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용문초, 금강중, 군산대캠퍼스가 도보 10분 이내에 위치하고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예술의 전당, 군산의료원 등 대형 쇼핑시설 및 문화·의료시설이 차량으로 10분대에 있다.
전 세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에 4bay 설계가 적용된 점도 장점이다. 4BAY 설계는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며, 채광과 통풍, 일조권이 우수하다. 여기에 드레스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다락방 설계가 일부 타입 최상층에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 시니어센터, 어린이집, 피트니스존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새만금산단, 군산국가산단 뿐 아니라 익산, 전주까지 새만금북로를 이용하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직주근접 쾌속교통망까지 자랑한다.
유탑건설의 높은 신뢰도 역시 이 단지의 경쟁력을 더하는 요소다. 유탑은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광주/전남도 신청사, 광주월드컵경기장 등의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최근에는 전라북도 지역 내에 전북 초고층 주거 시설인 익산 유블레스47 모현, 전주 유탑유블레스 리버뷰와 남원 유탑유블레스 킹덤 등을 성공적으로 시행 및 시공하며 지역민들 사이에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33만호 주택 건설 프로젝트 이력을 갖춘 시공사 유탑건설이 군산에 첫 진출하는 장기 임대 아파트인만큼 성실 시공을 약속하며 군산 시민들에게 임대아파트에 대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시킬 고품격 주거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은파호수공원 유탑유블레스’는 전라북도 군산시 미룡동 인근에 지하 3층~지상 23층, 4개 동, 전용면적 84㎡ 37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im395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