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배산임수 명품단지 미리 찜 해볼까?
전통적으로 집을 고를 때 배산임수 지형인지 살펴보게 된다. 그만큼 사람은 누구나 좋은 환경에서 좋은 기운을 받고 싶은 욕구가 강하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부촌인 서울 한남동, 용산과 신흥 부촌 판교는 풍수지리상 ‘배산임수(背山臨水)’ 지형에 속한다. 재물운과 성공운 모두를 북돋아주는 기운이 흐른다 하여 오래 전부터 명당으로 꼽혔다.

풍수지리학에서 가장 이상적인 지형은 산을 등지고 물이 흐르는 곳을 배산임수로 칭해왔다. 이에 따라 산과 물이 흐르는 주변의 주거단지는 풍수지리적 이점뿐만 아니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에 분양한 ‘서초지구 참누리 에코리치’는 부지 북쪽에 우면산, 남쪽에는 청계산과 양재천이 자리해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역이다. 자연을 바로 접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분양 후 한달 만에 100% 계약을 달성했다. 이처럼 자연을 품은 주거단지는 입맛이 까다로운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상품으로 어필하고 있다.

다음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조망권이 확보돼 투자가치도 기대할 수 있는 배산임수형 분양단지들이다. 



▶대우건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운중동 푸르지오 하임’ = 대우건설이 경기도 성남 서판교 지역에 ‘운중동 푸르지오 하임(총 144가구)’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다. ‘운중동 푸르지오 하임’은 북쪽에는 청계산, 남쪽에는 운중천이 자리하고 있다. 풍수지리에서 명당으로 꼽히는 배산임수 지형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도심의 편리함과 전원의 쾌적함을 동시에 누리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인근 타운하우스가 대부분 대형평형 위주인 반면에 운중동 푸르지오 하임은 판교권에서 희소성이 있는 전용면적 84㎡의 단일 평형을 선보여 안정적인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든 가구에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시공해주며 그린프리미엄(대우건설 푸르지오의 친환경 상품)을 적용해 냉난방 에너지가 30% 절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분당선과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해 강남에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중흥건설, ‘세종시 중흥 S-클래스 그린카운티’ = 중흥건설이 오는 24일 행정복합중심도시 세종시 1-4생활권 M2블록에 ‘세종시 중흥 S-클래스 그린카운티’ <조감도> 임대주택 965세대의 견본주택을 오픈 할 계획이다. M2블록은 지하 2층, 지상 14~25층 15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59㎡의 단일평형으로 선보인다. 원수산이 부지 동쪽에 위치했으며, 인근에는 방죽천이 흘러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가 단지와 인접해 세종시 전역을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같은 날 1-3생활권 M3블록에 866세대(분양), 지하 2층, 지상 26~30층 13개동에 전용면적 84~106㎡로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 서측으로 제천천이 지나 조망권과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고 길 하나 사이의 교육시설이 가까워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알맞은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와 가깝게 행정복합지구가 입지해 있어 각종정부기관, 업무시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미건설,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별내지구 A3-2블록, ‘우미린 2차’ = 우미건설이 3월경 남양주시 별내지구 A3-2블록의 ‘우미린 2차’ 아파트 분양을 계획 중이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01㎡ 구성에 총 902가구로 선보인다. 단지에서 수락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인근 생태하천도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GS건설, 경기 용인시 신봉동, ‘신봉자이6차’ = GS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신봉동 416-9번지 일대에 ‘신봉자이6차’를 5월께 분양할 예정이다. 지상 15층 6개동 총 445가구 중 400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전용면적은 76~105㎡ 구성. 단지 인근 신일초, 홍천초, 홍천고, 홍천중, 신리초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히 갖춰져있다. 단지와 인접하게 광교산과 탄천이 자리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한화건설, 경기 수원시 오목천동, ‘수원 권선 꿈에그린’ = 한화건설이 경기 수원시 오목천동 824-1번지에 ‘수원 권선 꿈에그린’을 6월에 선보인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181㎡로 구성되며 총 2,157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단지를 형성한다. 단지 인근 고금산이 있고 상수천을 조망할 수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한다. 교육학군으로는 오현초, 영신중, 영신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동부건설, 인천 계양구 귤현동, ‘계양 센트레빌 2차’ = 동부건설은 경인 아라뱃길 수혜지역인 인천시 계양구 귤현동에 ‘계양 센트레빌 2차’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84~145㎡ 총 710가구가 일반에 분양되며, 1차와 합쳐 1,425가구의 대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계양산과 경인 아라뱃길과 가까워 도심 속 배산임수 입지를 자랑한다. 이 단지는 내년 상반기 경인 아라뱃길이 완전 개통됨에 따라 한강변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조망과 운동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 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인천지하철 1호선 귤현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인천공항철도와 인천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계양역과도 가까워 서울역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쌍용건설,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4, ‘쌍용예가’ = 쌍용건설이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4번지 일대에 쌍용예가 57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지상 20층 총 4개동으로 구성되고 전용면적 59, 84㎡으로 구성되며 이중 전용 84㎡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와 가깝게 한강과 봉제산이 있어 배산임수 입지를 갖췄으며 서울지하철 9호선 ‘증미역’이 도보권이다. 염창초, 염경중, 염창중, 염동초, 세현고 등의 풍부한 교육학군을 이용할 수 있다.

▶한화건설, 서울 노원구 중계동, ‘중계2차 꿈에그린 the first’ = 3월 한화건설이 서울 노원구 중계동 156-29번지에 ‘중계2차 꿈에그린 the first’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59~121㎡로 구성되며 총 283가구 중 108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 인근 중랑천이 가까우며 불암산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서울지하철 4호선 ‘상계역’이 도보 3분 거리로 초역세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교육학군으로는 중계초, 제일중, 제현고, 중계중, 재현중을 이용할 수 있다.

▶동원개발, 부산 북구 화명동, ‘화명신도시2차 동원로얄듀크’ = 동원개발이 부산시 북구 화명동 949번지 일대에 ‘화명신도시2차 동원로얄듀크’를 3월경 분양할 계획이다. 지상 24~26층 총 4개동에 450가구로 선보일 예정이고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낙동강이 가까워 향후 조망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고, 금정산도 인근에 입지해 있어 깨끗한 자연을 누릴 수 있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