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들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이색 이벤트를 펼친다. 상품권 100만원을 제공하는가 하면 떡국떡, 휴대용 윷놀이를 경품으로 제공하거나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 이벤트 및 무료 가족사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소비자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현대건설(사장 정수현)은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면에서 분양 중인 ‘퇴계원 힐스테이트’ 견본주택에서는 가족들이 다 모이는 설을 맞이하여 21일~24일 무료로 가족사진을 찍어주며, 떡국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동부건설은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 분양중인 ‘계양센트레빌 2차’ 견본주택에서 지난 15일까지 진행했던 연말ㆍ연시 팡팡볼 이벤트의 경품을 설날 연휴에 맞게 푸짐하게 재구성하여 진행한다. 설날 이벤트는 21일~24일까지 13시 30분, 15시 30분, 17시 30분 등 하루에 총 3회씩 진행될 예정이며, 오랜만에 정겨운 고향집에 함께 모인 가족들의 모임 비용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상품권 100만원과 떡국떡, 쌀, 생필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지난 10월부터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시기에 맞게 준비해 오고 있다.”며, “매월 이벤트 진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견본주택을 방문했고 호응이 좋아 이번 설 이벤트에도 많은 고객들이 다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52%의 높은 초기 계약률을 이끈 ‘송도 더샵 그린워크’의 견본주택에서 설 연휴를 맞이하여 계약자 및 신규 수요자를 대상으로 견본주택에서 머무르고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 2층에서는 그린워크 설날 먹거리 카페를 운영하여 한복을 입고 떡, 과일 등을 제공하며, 1층에서는 추억의 포장마차를 운영하여 어묵 및 떡꼬치 등을 만들어 줄 계획이다. 또한 그린워크 포토존을 설치해 계약자와 미계약 우수등급자 순으로 사전예약을 받아 무료 사진촬영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입장객을 대상으로 휴대용 윷놀이과 떡국떡을 증정하고 자녀동반 입장객에게는 응모권을 증정하여 추첨을 통해 어린이 장난감과 자전거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설맞이 가족 경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소재 세광 일가(ILGA) 아파트 견본주택에서는 설을 맞아 귀경길에 잠시 들러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및 무료 카페테리아를 운영하고, 설 연휴 아이들과 함께 민속놀이 투호를 체험하면서 자전거, 쌀 등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