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부동산 업계 전문가들이 2012년 부동산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를 예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피스텔은 유독 투자자들이나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주거용 오피스텔에 세제 혜택을 주기로 한 8.18 전•월세 대책이 나온 이후 서울과 경기도에 공급된 주요 역세권과 대학가 주변 오피스텔들이 경기 불황 속에서도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이다.
오피스텔이 투자 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좋은 임대수익 덕분이라고 전문가 들은 말한다. 관련법 개정으로 바닥난방 및 욕실 면적 제한이 폐지되어 주거공간으로 이용이 가능해 졌고, 현재 1인 거주 가구만 300만 세대가 넘는 것으로 추산, 1~2인 가구가 계속해서 크게 늘면서 수요층이 대폭 확대된 것도 오피스텔 인기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은 경기 화성 병점동 일대에 ‘병점역 효성인텔리안 원더시티’를 분양중이라고 밝혀 화재가 되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인근 병점행정복함타운과 병점역 초역세권으로 높은 미래가치로 주목 받고 있다. 여기에 삼성반도체 화성공장 및 한신대 등이 인근에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특히 화성 병점은 동탄신도시, 서울, 수원과 연계되는 교통망이 우수해 인근 도시 접근성이 뛰어나다. 1호선 전철역인 병점역을 통해 서울 접근이 용이하고, 1번 국도를 사이에 두고 화성 동탄신도시와 인접해 있다. 서부우회도로와 43번 대체우회도로도 가까워 수원 및 수도권 남부지역으로의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북오산IC, 동탄JC등도 5~10분 내외로 접근이 용이하다.
병점역 효성인텔리안 원더시티(One The City)는 주거형 복합생활 도시 라는 개념을 추구한다. 초역세권, 병점행정복합타운의 미래가치, 그리고 단지처럼 누릴 수 있는 홈플러스의 편의시설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어 살기 좋고, 투자가치가 높은 오피스텔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2층~지상12층 7개동 규모로 오피스텔 604실 50㎡~123㎡ 단지형으로 구성된다. 쾌적한 단지 조성을 위해 주차는 지하층으로 배치했고 법정 주차대수보다 70여대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오피스텔임에도 불구 단지형으로 동을 구성 한 점은 이 오피스텔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내 공원, 산책로 등의 시설을 통해 주거 기능까지 잘 살려 임대수요자와 투자수요자 모두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병점역 효성인텔리안 원더시티’는 단지형 오피스텔 구성에 계약금5%, 중도금무이자 등 파격적인 분양 조건을 제시해 화성지역 뿐 아니라 인근 수원, 오산, 평택 등지에서도 관심대상이며, 500~600만원대로 계약이 가능하고, 다양한 평형의 공급으로 20, 30대 젊은 층부터 노후 임대수익을 바라는 40대 이상의 중,장년 층까지 남녀노소 고른 관심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 전했다. 문의번호: (031)267-4734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