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을 맞아 각 건설사들이 기존 대비 분양가를 낮추거나 이자 비용을 지원하는 등 막바지 분양에 총력을 가하고 있다. 적체된 미분양 물량에 부담을 느끼면서 해가 넘어가기 전에 물량 떨어내기에 나서고 있는 것. 실수요자입장에서는 옥석만 잘 가리면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중에서도 고덕동 지역은 교통, 학군, 편의시설 등 주변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주거지로 평가 받는 곳이다. 인근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인근 노후 아파트들도 재건축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9호선도 개통될 예정이라 투자가치가 크고, 주변시세도 오름세를 타고 있다”고 인근 부동산 전문가는 평가했다.
11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 소재 ‘고덕 아이파크’잔여분을 종전 분양가보다 최대 41%의 할인 조건으로 선착순 분양한다. 공급면적 8585㎡는 애초 분양가(5억원대~6억원 초반)에 비해 20% 가까이 할인한다. 채당 평균 1억 2000만원 가량 내렸으니 파격적이라 볼 수 있다. 공급면적 113㎡도 15~28%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고 이것은 초기 분양가 대비 2억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파격적인 할인 이후 사람들이 몰려 일부 평형은 마감됐고 25평도 마감예정이다.
고덕 아이파크는 고덕 주공 1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로서 지상 12~20층 14개동 전용면적 59~177㎡(25~65평형) 총 1,142가구의 대단지 명품 아파트로 입주민을 위한 특화된 설계와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로 주변지역에서 가장 돋보이는 아파트라는 평가를 받고있다.
거실과 침실이 남향 위주로 배치돼 있으며, 방과 거실을 전면에 배치한 평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은 편이다. 각 침실에는 발코니가 있어 활용 공간이 충분하며 붙박이장과 함께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모든 가구에는 전용 전실이 있어 자전거 등 생활용품 수납이 편하다. 지역난방이 적용돼 관리비도 적게 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내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되어 있어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집에서 바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지상 공간에는 풍부한 녹지와 공원, 조경시설 등 이 마련돼 있다. 단지 내 많은 나무들이 심어져 있으며 생태 연못과 인공폭포, 산책로 등 입주민들을 위한 자연쉼터를 넉넉히 갖췄다.
또한 커뮤니티 센터 아이파크 클럽에서 건강과 취미생활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실내 골프연습장과 대형 휘트니스 센터, 80여 좌석을 갖춘 영화 감상실, 문화강좌실, 카페티리아 등 입주민들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지하철 5호선 고덕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어 초역세권에 속하며 올림픽대로와 천호대교, 암사대교를 이용해 잠실, 강남권으로 이동이 매우 유리하다.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수월해 수도권내. 외곽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아파트 주변으로 묘곡초, 배재중, 배재고(자율형 사립고), 광문고, 한영외고 등 신흥 명문 학군 지역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도보로 5분 거리에 대형 할인마트 이마트 명일점이 있으며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도 가까이에 있다. 샘터공원, 방죽공원, 송원근린공원, 두레공원 등 근린공원도 많아 편의시설, 교통, 주거여건 모든 면에서 빠지는 게 없다고 인근 부동산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분양 관계자는 “고덕 아이파크는 분양 당시 대부분 1순위에서 마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던 곳이었으나 수도권 부동산 시장 침체로 아직 미분양이 남아있다”며 “2011 국토 도시디자인 대상, 주거 대상에 선정돼 아파트로 인지도가 높으며,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계약과 동시에 즉시 입주할 수 있는데다 최대 8억 1,30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총부채상환비율(DTI) 적용되지 않아 분양가의 60%를 대출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02-3428-1319]
생생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