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강남 접근성 좋은 수도권 분양단지 노려볼까
교통-편의시설 좋아 인기 급상승

올해 분양시장의 가장 큰 이슈는 지방시장의 강세였다. 청약결과에서도 지방과 수도권의 양극화 현상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지방의 강세 속에서 수도권 내에서도 선전을 보인 단지가 있다. 수원시 서수원레이크 푸르지오와 의왕시 의왕내손 e편한세상은 최고 경쟁률이 각각 13.1대 1, 2.4대 1을 기록하며 순위내 청약을 마감했다.

이는 수도권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좋은 단지 중심으로 실수요자들이 몰려 청약성적이 좋았던 것으로 판단된다.

최근에 집값 바닥론과 전세대란이 맞물려 서울 접근성이 좋은 지역 중심으로 매매 활성화가 되기 시작했으며, 분양시장까지 확산되고 있다. 특히 강남 접근성이 좋은 곳은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에게 언제나 주목을 받는다.

강남 접근성이 높아 향후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는 연내 유망 분양단지는 어디가 있을까.


▶모아건설,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신도시 ‘별내 모아미래도’ = 모아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별내택지지구 A6-2블록 ‘별내 모아미래도’<조감도> 아파트에 대한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1층, 지상 11~23층 10개동 총 558가구,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로 모두 일반분양 물량이다. 아파트가 위치한 별내택지지구(별내신도시)는 수도권 택지개발지구 중 서울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교통호재가 잇따를 전망이다. 서울 지하철 8호선 암사~남양주 별내신도시 구간(2017년 연장예정) 4호선 연장구간(진접선:2015 착공예정)인 서울 당고개~ 남양주시 진접지구, 외곽순환도로, 별내IC 를 이용하여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으며 강남과는 20분 거리이다. 단지 인근 용암천, 덕송천과 연계된 생태공원 및 불암산, 수락산, 산들소리수목원이 단지에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대우건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수지 진산마을 푸르지오’= 대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풍덕천동에 분양하는 ‘수지 진산마을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11~25층 6개동 전용 84~114㎡, 총 438세대 중 60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현재 분당선 죽전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10월 말 개통된 신분당선 정자역 이용시 분당선 정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해 서울 강남의 업무지구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2016년께는 단지 가까이에 신분당선 수지구청역(가칭)도 개통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서울로의 출퇴근길은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용인~서울 고속도로, 용인~수서 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LH, 경기도 성남시 중동 3구역 ‘중동 롯데캐슬’ = LH는 이달 경기 성남시 중동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A-1블록에서 ‘중동 롯데캐슬’ 221가구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총 545가구로 구성됐으며 전용면적 59~114㎡로 이 중 221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성남 중동 롯데캐슬’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동 주택재개발구역에 위치해 뛰어난 입지와 강남으로의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배후 남한산성의 쾌적한 자연환경과 해오름공원 등 많은 공원이 주변에 둘러싸고 있어 환경이 쾌적하다.

▶LH,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 ‘하남미사지구(A9ㆍA15블록)’ = LH가 이번달 하남미사지구 A9ㆍA15블록에 본청약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다. 현재 올림픽대로와 천호대로를 이용한 강남 접근성이 좋고, 서울지하철 5호선(2019년 개통 예정)과 9호선 연장이 추진중으로 계획이 진행되면 앞으로 교통여건이 한층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 녹지축을 따라 망월천을 연계한 실개천이 조성되고, 보행공간 및 자전거도로가 설치돼 환경이 쾌적하다.

▶호반건설, 경기도 수원시 광교신도시 C1블록 ‘호반베르디움’ = 호반건설은 이 달 경기 광교신도시 C1블록에 호반베르디움 공급을 나선다. 전용면적 110㎡의 단일면적으로 총 508가구가 구성된다. 2016년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 경기도청사역(가칭)이 도보권으로 교통환경이 한층 나아질 전망이다.

▶쌍용건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남양주 화도 쌍용 예가’ = 쌍용건설은 내달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 ‘남양주 화도 쌍용 예가’ 808가구가 분양에 돌입한다. 지하3층 지상12~23층 총 14개동 규모, 전용면적 84, 109㎡로 구성된다. 경춘선이 지하철 8호선 연장선과 연계돼 서울 및 강남, 남양주 외곽 지역으로 이동이 쉽다. 마석역도 가깝고 46번 국도에 인접해 있어 구리 외곽지역까지 접근성이 좋다. 아파트 동측으로 녹지가 조성돼 있고 서측으로 묵현천이 흐르고 있어 자연과 가까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송라초ㆍ송라중ㆍ삼석고ㆍ마석초ㆍ창현초ㆍ마석중 등도 도보 이용이 가능해 교육여건도 풍부하다.

강주남 기자/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