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이달 말 경기도 김포 풍무5지구에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투시도> 아파트를 분양한다. 한화 유로메트로가 위치한 풍무5지구는 김포 신도시보다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주변 개발 호재가 풍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지하 2층, 지상10~ 23층의 26개동, 총 262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가 1274가구로 전체의 절반에 달하는 등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수의 비율이 70%를 차지한다.
아파트 단지는 약 6만 8000여 ㎡ 규모의 자연근린공원에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환경이 제공된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맞통풍 판상형 세대를 70%이상 배치하고, 전주택을 남향으로 구성해 주변환경을 최대한 누릴수 있게 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센터, GX룸, 독서실, 악기연습실, 보육시설 등이 마련되고 단지 동쪽에 김포시가 운영하는 수영장을 갖춘 다목적 체육관이 설립될 예정이다. 2009년 굿 디자인 상을 받은 ‘꿈에그린 놀이터’가 설치된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계양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시와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지난해 말 개통된 인천공항철도를 이용하면 서울역에서 계양역까지 다섯 정거장에 불과하고, 김포 신도시보다 서울에서 가까워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김포 경전철 건설도 추진되고 있다. 계획이 확정되면 풍무역이 신설돼 지하철 5호선 및 9호선과 연계, 서울 강서권 및 강남권까지 진입이 쉬워질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이달 중 김포 48번 국도 인근에 문을 연다. 1588-1730
이자영 기자/no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