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초일류 조선ㆍ해양기업 대우조선해양의 가족사인 대우조선해양건설(www.dsmec.com. 정재영 대표이사)에서 공급하는 사천 엘크루는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월성리 산28-1번지 일대에 연면적 10만 7,177㎡규모로 지상 15층 아파트 9개 동과 2개의 부속동 형태로 건립된다.
분양 규모는 전용면적 84㎡ 277세대, 101㎡199세대, 140㎡ 120세대 등 총 596세대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지난 6월 지역 건설사인 대동종합건설에서 건설 중, 사업이 중단됐던 ‘사천 월성 대동다숲아파트’를 ‘사천 엘크루’로 사업명을 변경하고, 지역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건설을 재개하여 이번에 새롭게 분양하게 됐다.
2012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분양이 확정된 고객은 2012년 말에 아파트 입주가 가능하다.
사천 엘크루가 위치한 지역 주변은 2,224 세대의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가 형성돼 있으며, 사남초교, 경남국제외국인학교, 사천시 어린이 영어 도서관 등이 도보로 이용가능한 거리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주위에 15만 2,000㎡의 초전 공원이 있어 자연 친화적인 웰빙 라이프 스타일로 쾌적한 입주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진주 및 사천 지역 의 최적 주거단지 수요처로 꼽히고 있다.
▶ 교통ㆍ교육ㆍ생활 등 최적의 입지조건 사천 엘크루=사천 엘크루는 서부 경남 최고의 지방산업단지 및 항공우주산업의 메카 한국항공산업단지 등 배후주거지역인 사남면에 위치해 안정적인 배후 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단지 주위에 3번 국도와 남해고속도로, 대전~통영간 고속도로가 인접해 진주 및 삼천포 지역에 차량으로 15분 이내에 진입이 가능해 교통연계성이 좋고, 타 도시와 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더불어 아파트 단지가 중심 거주 지역에 위치해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위치한 사천공항과 10분 거리에 사천시청 등 관공서가 있어 최적의 입지 여건을 갖춰다.
단지 주변에는 방학 중 국내 아동을 대상으로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경남국제외국인학교, 사천시에서 유일한 어린이 영어 도서관이 있다. 또 사남 초등학교 가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삼성 초등학교, 사천 초ㆍ중ㆍ고등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교육 중심의 주거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또 사천 엘크루는 사천 시내와 진주시의 쇼핑, 문화, 의료시설을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 푸른 자연이 숨쉬는 주거 여건=사천 엘크루 건립지는 2007년 12월 약 15만 2,000㎡의 면적에 초전공원이 위치해 웰빙 라이프 환경이 조성돼 있다. 공원 내에는 인공폭포와3,300㎡ 규모의 연꽃단지가 있으며, 저수지 주변에 각종 음악회나 영화상영 등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가 연중 이뤄진다. 더불어 공원에는 테니스장, 운동 기구 등 각종 체육시설이 있어 이용자의 건강을 돕는다.
또 초전공원에서 방지 공원에 이르는 1㎞ 연결 구간은 조선홍연, 궁중연, 가시연, 백연 등 다양한 연꽃을 볼 수 있는 연꽃단지와 연결된 꽃 사과나무를 심은 산책로로 만들어져 거주자에게 또 다른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 사천 엘크루, 합리적인 가격대에 거래량 풍부한 투자처=사천 엘크루 건립지는 주위에 국내 최대 항공우주산업단지, 지방산업단지, 외국인기업 투자적용단지 등과 용현택지개발지구, 서부경남첨단산업단지 등 조성으로 발전 가능성이 풍부한 요충지다.
도내 대표적인 주거지역인 사천 엘크루 건립지는 배후 수요가 지속적이어서 안정적인 주택 거래량이 거래가격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지역이다. 따라서 아파트 실물자산가치가 지역 내에서 주목 받고 있으며, 더불어 거래가격 상승으로 인한 주택 보유가치 전망이 밝다.
▶ 사천 엘크루 청약 절차 및 일정=사천 엘크루는 민영주택으로 최초 입주자 모집 공고일 현재 당해 주택건설지역(주택공급지역)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청약자격은 청약예금ㆍ부금,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예금 가입기간 2년 경과 1순위, 예금 가입기간 6개월 경과는 2순위 청약자가 된다. 예치금은 84㎡ 200만원, 101㎡ 300만원이다. (055)-853-8100.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