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이 대구, 광주 등 지방을 중심으로 속속 공급이 재개되며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휴가철 마무리로 건설업체들이 본격적인 움직임을 나타내기 시작했고, 이에 따른 수요층들의 기대도 점차 고조되는 분위기다.
수도권은 물량은 많지 않지만 보금자리 강남세곡지구의 본청약이 이어지고 있고, 내주에도 역시 보금자리인 서초우면지구에서 최초 민간아파트인 ‘울트라참누리 에코리치’의 분양이 예정돼 있는 등 알짜물량이 공급될 예정이어서 역시 많은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20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8월 넷째 주에는 전국 5개 사업장에서 3303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6곳, 계약은 4곳에서 진행된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3곳이 문을 연다.
▶청약 일정=오는 23일 세영종합건설은 광주 광산구 장덕동에서 ‘광주수완 세영리첼’의 청약에 돌입한다. 총 536가구, 공급면적 108~140㎡의 규모로 이뤄진다. 같은 날 남구 주월동에서는 호반건설이 687가구 규모의 ‘제석산 호반힐하임’ 청약에 나선다.
역시 같은 날 극동건설은 대구 중구 남산동에서 ‘남산동 극동스타클래스’의 분양에 나선다. 총 946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명덕역, 2호선 서문시장역, 3호선 계명네거리역을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역세권으로 달구벌대로가 인접해 있어 교통 접근성이 좋다. 또 서문시장,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24일에는 광주 광산구 장덕동에서 ‘광주수완 골드클래스’의 분양이 있다. 총 584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83~113㎡로 구성된다. 일부 가구에 한해 산완공원과 무등산 조망이 가능하다. 농산물유통센터,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무진로, 하남로, 제2순환도로 등의 교통망이 구축돼있다.
25일에는 울트라건설이 서울 서초구 우면지구 A1블록에서 보금자리지구 내 최초 민간아파트인 ‘서초 울트라참누리 에코리치’의 분양에 나선다. 총 550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128~213㎡로 구성된다. 북측으로 우면산 조망이 가능하고 남측으로 양재천이 접하는 등 매우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모델하우스 오픈 및 당첨자 발표=25일에는 ‘아이파크 포레스트 게이트’의 모델하우스 개관이 예정돼있다. 이어 26일에는 ‘광주수완 대방노블랜드(C13-1, 2블록)’, ‘전주송천 한라비발디’도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한편, 22일에는 ‘한라비발디 스튜디오193(도시형 및 오피스텔)’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같은 날 ‘신월 아크빌’은 계약을 실시한다.
23일에는 ‘함안칠원 휴먼시아(국민임대)’, ‘한라비발디 스튜디오193(도시형 및 오피스텔)’이, 24일에는 ‘여수 엑스포 힐스테이트 1, 2블록’이 계약을 실시한다.
25일에는 ‘광주풍암 광명메이루즈’, ‘부산구포 동원로얄듀크비스타’, ‘울산전하 e편한세상’, ‘익산부송 하나리움’, ‘제주영어교육도시 캐논빌리지1’이 각각 당첨자를 가린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