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장마철 돌입에도 분양시장의 열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특히 차주에는 수익형 부동산 관심으로 인기가 높아진 수도권 오피스텔을 비롯해 브랜드 단지, 국민임대 등 적잖은 알짜물량들이 전국에 걸쳐 고루 선보일 전망이다.
경기 성남 정자동에서는 361실 규모의 오피스텔인 ‘정자동2차 푸르지오시티’가 청약에 나선다. 오피스텔의 경우 최근 전세난 여파로 인기가 높아진데다 올 상반기 DTI 규제 부활로 반사이익까지 얻으면서 많은 청약자들의 관심사로 떠오른 상태. 게다가 신분당선 개통을 앞두고 있어 관심 있는 수요층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방에서는 대형 건설사인 포스코건설이 부산 민락동에서 ‘부산 더샵 센텀포레’와 울산 범서읍에서 ‘문수산 더샵’의 청약에 돌입할 예정이며, 서울에서는 국민임대인 ‘천왕이펜하우스 1, 3단지’와 ‘서초 네이처힐 4, 5, 7단지’가 각각 분양에 나선다.
3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7월 첫째 주에는 국민임대를 포함해 전국 7개 사업장에서 3428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13곳, 계약은 8곳에서 실시된다. 견본주택 개관이 예정돼 있는 곳은 1곳.
▶청약=7월 4일 대우건설은 분당 정자동에서 ‘정자동2차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의 분양에 나선다. 총 361실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71~87㎡로 이뤄진다. 분당선 정자역이 불과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향후 신분당선 개통도 예정돼있어 강남까지의 접근성이 수월할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탄천과 중앙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5일에는 SH가 서울 구로 천왕지구에 ‘천왕이펜하우스 1, 3단지(국민임대)’ 539가구, 서초 우면2지구에 ‘서초 네이처힐 4, 5, 7단지(국민임대)’ 420가구를 각각 공급(특별공급 모두 포함)한다.
6일에는 ‘경남김해 양우내안애’와 ‘광주학2지구 휴먼시아’가 청약에 돌입한다. 한편 같은 날 포스코건설은 부산에서 ‘부산 더샵 센텀포레’의 분양에 나선다. 총 1006가구 중 705가구가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85~193㎡로 구성된다. 부산지하철 2호선 민락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앞으로 생태하천인 수영강이 흐르고, 뒤편으로 백산이 자리잡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포스코건설은 울산에서도 ‘문수산 더샵’을 분양한다. 총 1005가구 중 500가구가 일반에 분양되며, 공급면적은 114~115㎡로 구성된다. 문수산 자락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울산 중심도로인 문수로 및 24번 국도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당첨자 발표 및 계약=7월 4일에는 ‘원주우산 신일유토빌’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같은 날 ‘북한산 코오롱하늘채’, ‘여수웅천 지웰2차’는 계약을 실시한다.
5일에는 ‘별내 상록리슈빌’, ‘세곡 리엔파크 5단지’, ‘서초 네이처힐 4단지’, ‘인천영종 A5, A29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같은 날 ‘거제 덕산아내프리미엄 2, 3차’, ‘해운대 한신휴플러스(주)’, ‘한강밤섬자이’, ‘울산천곡 한신휴플러스 1, 2단지’는 계약을 실시한다.
6일에는 ‘정자동2차 푸르지오시티(오)’, ‘함안칠원 휴먼시아(국민임대)’, ‘광주상무 한신휴플러스’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같은 날 ‘대전봉명 사이언스타운(주)’은 계약에 돌입한다.
7일에는 ‘수완2차 호반베르디움’이, 8일에는 ‘수완2차 영무예다음’, ‘광주주월 이지더원(주상복합 포함)’, ‘정관신도시2차 동원로얄듀크’, ‘삼선 SK뷰(삼선1구역)’가 각각 당첨자를 가린다. 한편 ‘정자동2차 푸르지오시티(오)’는 7일 계약에 돌입한다.
한편, 이번주 견본주택의 문을 여는 곳은 한 곳이다. 7월 8일 ‘신공덕 아이파크’가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