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성우종합건설은 김포 한강신도시 AC-08블록에 ‘한강신도시 현대성우오스타’를 분양중이다.
‘한강신도시 현대성우오스타’는 지하 2층~지상 26층 7개동 총 465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101~131㎡로 구성된다. 현재 분양중인 물량은 101㎡(A,B,C형)과 122㎡(A,B형)다. 한강신도시 최초로 분양가를 10% 할인해주고, 초기 계약금 5%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는 물론 발코니 무료확장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현대성우오스타는 설계 시부터 최대한 많은 세대가 김포 대수로를 조망할 수 있도록 동 간 거리 최대 75m에 대부분 세대 1층을 필로티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14%대 대지건물비율로 단지의 쾌적성 또한 최대화하였다. 단지 내 녹지율이 50% 이상을 차지하며, 지상에 주차장이 없어 공원 같은 아파트를 조성했다. 입주민 전용 동아리시설인 휘트니스센터 및 골프연습장, 아이들을 위한 문고실 등을 제공하며 선큰광장을 기준으로 한 문화마당 및 동아리광장, 피크닉가든 등의 조경공간을 특화하여 만족도 높은 웰빙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하였다. 또 대한민국 최초 수로도시인 한강신도시의 콘셉트에 맞춰 단지 내에도 수변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청송마을(현대타운 2400세대), 장기지구와 도보로 10분 내 거리에 있어 이미 조성된 기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장기 초∙중∙고등학교 및 고창 초∙중학교 등 교육시설이 단지 가까워 교육인프라가 훌륭하다.
서울접근성도 크게 개선된다. 현재 한강신도시와 올림픽대로를 연결하는 6차선 김포고속화도로(2011년 개통예정) 진입이 쉽고 오는 6월에 김포한강로 개통으로 서울까지 직통으로 개통 예정에 있으며 김포시에서 최초 공청회 개최 등 경전철을 중전철로 변경하는 9호선 연장 계획이 추진중에 있다. 이 밖에도 국도 48호선 확장, 인천~김포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등이 예정되어 있어 인천과 서울권을 연결하는 서북부권의 교통 허브 역할을 할 전망이다. 계약과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며, 시행 및 시공을 성우종합건설에서 맡았고 입주는 2012년 5월 예정이다. (031)996-8733
<정순식 기자@sunheraldbiz>su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