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구에서 성공적으로 분양된 이시아폴리스 더샵 1차에 이어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가 5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포스코건설(사장 정동화)은 이달 말 대구ㆍ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위치한 이시아폴리스 9ㆍ16블록에서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 <조감도> 아파트 750가구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는 지하1층~지상18층 11개 동 규모, 전용면적 84~142㎡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가운데 최근 인기가 많은 전용 85㎡이하 주택형이 492가구로 전체 물량의 65%를 차지한다.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는 대구 최초의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신도시 이시아폴리스 내 위치해 있어 교육ㆍ문화ㆍ쇼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이시아폴리스는 산업과 상업, 주거가 어우러진 신개념의 신도시로서 패션업종 관련 기업, 벤처 등이 들어서는 산업시설용지와 다양한 테마와 문화를 바탕으로 한 상업시설 그리고 주거용지 등이 들어서게 된다.
이시아폴리스는 지난해 전국 최초의 국제학교 개교로 관심을 끈 데 이어, 대구 최대 규모의 신개념 라이프 스타일 쇼핑몰인 ‘롯데몰’이 4월 오픈해 관심을 끈다.
특히, 정부가 이시아폴리스를 오는 11월 패션특구로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이시아폴리스 복합신도시 개발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는 단지 내 차량 입차부터 세대 현관 출입까지 하나의 카드 형태로 통합한 원패스 시스템(One pass System)을 적용했으며,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세대 기기제어 및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이달 말 오픈할 예정이며, 이시아폴리스 내에 위치해 있다. (053)746-6767
정순식 기자/su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