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사장 정동화)은 이달 말 대구ㆍ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위치한 이시아폴리스 9ㆍ16블록에서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 <조감도> 아파트 750가구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는 지하1층~지상18층 11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42㎡ (1층 세대 특화: 109~142㎡) 총 750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최근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85㎡이하 주택형이 492가구로 전체 물량의 65%에 해당한다.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는 대구 최초의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신도시 이시아폴리스 내 위치해 있어 교육ㆍ문화ㆍ쇼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이시아폴리스는 산업과 상업, 주거가 어우러진 신개념의 신도시로서 패션업종 관련 기업, 벤처 등이 들어서는 산업시설용지와 다양한 테마와 문화를 바탕으로 한 상업시설 그리고 주거용지 등이 들어서게 된다.
이시아폴리스는 지난해 전국 최초의 국제학교 개교로 관심을 끈 데 이어, 대구 최대 규모의 신개념 라이프 스타일 쇼핑몰인 ‘롯데몰’이 4월 오픈해 관심을 끈다.
앞서 지난달에는 지식경제부가 이시아폴리스를 올해 11월 패션특구로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이시아폴리스 복합신도시 개발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는 봉무공원, 팔공산, 금호강, 단산지호수, 나비생태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에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지난 1월 공항교에서 팔공로를 잇는 금호강변로가 개통하는 등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가 가까이 인접해 있고, 단지 인근에 접한 팔공대로를 이용해 대구국제공항, KTX 동대구역 등 광역교통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층 전 세대(24가구)에는 지하공간이 갖춰져 개인스튜디오나 가족영화관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는 단지 내 차량 입차부터 세대 현관 출입까지 하나의 카드 형태로 통합한 원패스 시스템(One pass System)을 적용했으며,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세대 기기제어 및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5월말 오픈할 예정이며, 이시아폴리스 내에 위치해 있다. (053)746-6767
<정순식 기자@sunheraldbiz>
su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