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는 총857가구의 대단지로 전용면적기준 105㎡형 513가구, 106㎡형 284가구, 126㎡형 60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한강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한강 조망이 가능한 한강 신도시 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게 특징이다. 한강변에 조성되는 조류생태공원과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어 친환경 생활과 편리한 생활이 모두 가능하다. 한라건설은 또 보다 넓은 한강 조망을 누리게 하기 위해 미국TCA社와의 협력설계를 통해 단지 내 통경축을 확보, 조망권을 위한 최적의 단지배치를 선보였다. 동시에 한강을 모티브로 외관을 특화해 세계적 수준의 차별화된 외관디자인을 연출했다. 세대 내 거실 발코니창의 철재 난간대를 삭제하고 대신에 강화유리소재의 난간대를 설치해 한강 조망을 파노라마로 누릴 수 있게 특화 설계했다.
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인근에 운양용화사IC가 위치해있어 김포한강로(6월 개통예정)와의 접근성이 우수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 확장(2012년 완공예정)과 김포우회도로 및 48번국도 마송~누산IC구간 6차로 확장(2012년 완공예정)으로 서울, 일산, 인천으로의 접근성도 탁월하다.
이와 함께 풍부한 녹지 공간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강신도시 한라비발디는 약 50%의 높은 녹지율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1400㎡ 이상의 단지 중앙광장인 비발디플라자를 비롯하여 1.3㎞의 산책로, 1000㎡의 생태수공간, 물놀이가 가능한 테마형 놀이터 등이 조성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여유로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텃밭 및 명상 가든, 전동 옥상정원, 친환경 휴게시설 등의 특화된 커뮤니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한라비발디는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녹색단지로 설계됐다. 지하 주차장에 광덕트를 도입해 자연채광을 극대화 하고, 우수 재활용 시스템으로 우천시 저장된 빗물을 조경수로 활용한다. 이외에도 LED조명 및 태양광을 이용하는 에너지 절약형 가로등으로 에너지 절약 녹색단지를 실현한다.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64번지에 위치해 있다. 1599-3737
<정순식 기자@sunheraldbiz>su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