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제품 안 써”...우두머리의 ‘행실’→회사 수익구조에도 영향줄까
“한국콜마 제품 안 써”...우두머리의 ‘행실’→회사 수익구조에도 영향줄까
  • 김현 기자
  • 승인 2019.08.10 13: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 제품, 실제 수익 달라질까 

-한국콜마 제품 사라질까?

사진=SBS뉴스캡처
사진=SBS뉴스캡처

한국콜마 우두머리의 행실이 제품 판매에 영향을 주고 있다.

지난 8일 한국콜마 직원들이 윤동한 회장의 민낯을 고발하기 위해 목소리를 내면서 한국콜마 제품을 사용하지 말자는 여론이 형성됐다.

논란 후 윤 회장은 고개를 숙였지만, 평소 그가 강조했던 자세와 대비되는 행동에 네티즌의 배신감은 컸고, 이는 곧 한국콜마 제품 구매 반대 움직임까지 불러온 것이다.

그간 윤동한 회장은 ‘이순신 마니아’로 불릴 정도로 그 정신을 존경하고, 닮아가려는 노력을 해왔다고 밝힌 바 있다.

윤동한 회장은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충무공은 개인의 이익이 아닌 국가의 이익을 생각했다. 공적인 이익을 앞세워야 '리더'라고 부를 수 있다. 개인의 이익만 좇았다면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 때 도망쳤을 거다. 물론 그는 명예롭게 전장에서 죽는 길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충무공의 삶은 철저하게 '동양 사상'에 입각하고 있다. 그가 쓴 난중일기를 보면 선조에 대한 원망이나 비판이 없다. 임금을 비판하는 것은 나라를 위해 복무하는 자신의 삶을 부정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한국콜마 제품 불매 여론이 형성되면서 윤 회장이 어떠한 자세를 보일지도 관심이다.

김현 기자 viewerscokr@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베마피아 2019-08-10 20:14:09
소름돋는이야기 2019-08-10 20:12:39
지금 국민들을 혼란시키고 정권끼리 갈증부추기고 국내 유명 제조업체를 말살시키려는데 바로.. 아베의 조직된 잠재세력의 조작일수도 있다는 어마어마한 의구심을 품게된다.. 나만 괜히 소름끼치나? 아베놈은 아주 비겁하기 잔인한 인간이다.. 어떤 음모를 꾸미고 있을지 모르면 당한다
자국민끼리 잡아먹는 좀비가 되어선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