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률 100:1' 뜨거운 열기 올해도? 캠코, 목소리 재능기부자 확대 모집
'경쟁률 100:1' 뜨거운 열기 올해도? 캠코, 목소리 재능기부자 확대 모집
  • 문다영 기자
  • 승인 2019.08.0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캠페인 홈페이지 캡처
사진=캠페인 홈페이지 캡처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목소리 재능기부자를 모집한다.

캠코는 7일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시즌 6 - 마음으로 듣는 소리' 제작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자 80명을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은 지식·문화의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에게 목소리를 통해 경제·인문 지식을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그간 경제·법률도서부터 위인전·과학만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도서 총 265권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배포했다.

특히 지난 2016년부터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캠코 임직원 외에 일반국민도 목소리 재능기부자로 참여하는 국민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확대·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70명 공개모집에 약 6800여명이 신청해 100: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이에 따라 캠코는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해 올해에는 더 많은 국민들이 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자 모집인원을 70명에서 80명으로 확대했다. 

오디오북 제작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접수하면 된다.

문다영 기자 dymoon@viewer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