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제2회 비건페스타 참가…요리에센스 ‘연두’ 주목
샘표, 제2회 비건페스타 참가…요리에센스 ‘연두’ 주목
  • 박영욱 기자
  • 승인 2019.07.10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가 제2회 비건페스타에 참가했다.

 샘표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채식박람회 ‘제2회 비건 페스타’에 참여했다.

비건페스타는 환경과 동물복지를 생각하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한다. 이 행사는 식품, 의류, 화장품 등의 다양한 비건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비건 전문 박람회이다.

(사진=샘표 제공)
(사진=샘표 제공)

 

이번 비건페스타는 120여 개 사 150여개 제품, 비건 및 환경단체와 글로벌 유통 바이어 등이 참석했다. 특히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 단독 부스로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연두의 맛 체험과 만능 조리법 등을 설명했다. 재료의 참맛을 살리는 요리에센스 연두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글로벌 채식 열풍과 맞물려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다. 소나 돼지를 기르는 것이 단순히 건강이나 동물복지 차원을 넘어, 이들이 배출하는 엄청난 온실가스가 전 세계 지구 온난화의 주범이 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동물성 단백질을 대체재로 식물성 원료인 ‘콩’이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샘표 제공)
(사진=샘표 제공)

비건 페스타에 참여한 이주엽 샘표 마케팅 담당은 “샘표 식품은 채식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채소를 좀 더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연두 체험 존을 마련했다”라며 “국내의 비건 분들이 채소를 어떻게 해야 더 맛있고 쉽게 즐길 수 있는지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연두를 통해 만능 양념 공식 같은 것을 가르쳐 드렸다. 좋은 경험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료 본연의 참 맛을 살려주는 연두는 우리 맛의 핵심인 콩 발효 기술로 탄생한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이다. 전통 한식 간장이 갖고 있는 깊고 풍부한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만든 연두는 요리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연두는 어느 식재료와도 잘 어울리지만, 채소와 만나면 콩발효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이 살아나면서 숨겨있는 채소 본연의 맛을 끌어올려 준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100% 순식물성 콩 발효만으로 건강하면서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 된 바 있다.

박영욱 기자 pyw06@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