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와 함께면 채식도 쉽고 맛있다”…샘표, ‘제2회 비건 페스타’ 참가
“연두와 함께면 채식도 쉽고 맛있다”…샘표, ‘제2회 비건 페스타’ 참가
  • 곽민구 기자
  • 승인 2019.07.0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샘표 제공)
(사진=샘표 제공)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채식박람회 ‘제2회 비건 페스타’에 참가한다.

오는 5~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비건페스타’는 환경과 동물복지를 생각하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기획된 행사로 식품, 의류, 화장품 등 다양한 비건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비건 전문전시회다.

지난 1월에 열린 1회 행사에는 1만 4700여 명이 방문하여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번 2회 행사 역시 120여 개사 150여 개 제품, 비건 및 환경단체와 글로벌 유통 바이어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 단독 부스로 참여한다.

연두는 최근 불고 있는 글로벌 채식 열풍과 맞물려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 소나 돼지를 기르는 것이 단순히 건강이나 동물복지 차원을 넘어, 이들이 배출하는 엄청난 온실가스가 전세계 지구 온난화의 주범이 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동물성 단백질을 대체재로 식물성 원료인 ‘콩’이 뜨고 있기 때문이다.

연두는 우리맛의 핵심인 콩 발효 기술로 탄생한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다. 전통 한식 간장이 가진 깊고 풍부한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만든 연두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요리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연두는 어느 식재료와도 잘 어울리지만, 채소와 만나면 콩발효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이 살아나면서 숨겨있는 채소 본연의 맛을 끌어올려 준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100% 순식물성 콩 발효만으로 건강하면서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는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샘표는 채식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6일 오후 12시에 진행되는 세미나 세션에서는 샘표 우리맛 연구중심을 이끌고 있는 최정윤 팀장이 ‘채소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직접 소개한다.

더불어 박람회 기간동안, 연두 부스에서는 요리에센스 연두와 참나물만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채식 요리를 시연하고 맛볼 수 있게 하는 한편, 다양한 채식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연두 고소양념 만들기 체험’을 매일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요리에센스 연두순’과 ‘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 ‘샘표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 ‘샘표 비빔장’ 등의 제품도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샘표 관계자는 “요리에센스 연두는 채소만으로도 충분히 쉽고 맛있고 건강한 식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줘, 국내외 비건뿐 아니라 환경, 동물복지 등을 이유로 채식을 즐기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 비건 페스타를 통해 많은 분이 연두와 함께 채식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곽민구 기자 mti2000@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