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 그릴 자이글 파티 스페셜-롤링쿡스 주목…실용성과 디자인 탁월
네모 그릴 자이글 파티 스페셜-롤링쿡스 주목…실용성과 디자인 탁월
  • 박영욱 기자
  • 승인 2019.06.24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KBS 방송화면 캡처)
(사진 출처=KBS 방송화면 캡처)

 

상부 헤드가 180도 좌우로 이동하는 더 편리해진 네모 그릴 자이글 파티 스페셜과 롤링쿡스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30%이상의 높은 인기 시청률을 달리고 있는 KBS 2TV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이하 ‘세젤예’)’에 등장한 ‘자이글 파티 스페셜’, ‘롤링쿡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지난 23일 방송분에서 영달(박근수)이 안채 마루에서 불판 위에 먹음직스러운 삼겹살을 굽고 가족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즐기는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자이글 파티 스페셜은 일명 ‘네모 자이글’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었던 ‘자이글 파티’의 2019년 업그레이드 신제품이다. 마치 일본식 가정용 미니화로를 연상시키는 작고 귀여운 사이즈의 직사각형 외관에 실버와 블랙 컬러 조합의 디자인은 뛰어난 시각적 효과를 자아낸다.

음식이 위아래로 같이 구워지는 고기판은 자이글이 최초다. 2중 가열 조리 방식으로 조리 속도를 단축시킨데다 1단~2단 강약조절이 가능해 기름이 튀지 않음으로써 뒷처리나 조리과정의 불편함까지 해결했다. 불판 가운데에 있는 홈으로 기름이 빠져나가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져 맛의 풍미까지 느낄 수 있다. 음식 냄새나 연기 발생이 적어 조리환경도 쾌적한 것은 물론이고 탈부착형 불판과 양방향으로 뺄 수 있는 대용량 기름받이가 달려있어 다 먹고난 후 뒷정리와 세척도 매우 간편하다.

콤펙트한 사이즈로 공간활용의 우수함을 더해 식탁 위에서 간편하게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같이 구성한 큰 멀티팬을 사용하면 많은 양의 식사까지도 해결할 수 있다. 고기를 올리거나 자를 때 또는 먹을 때 헤드를 좌우 이동시키면 발열부가 꺼졌다가 헤드를 중앙 제자리로 놓으면 전원이 들어오는 안전장치 기술까지 내장되어 있다.

자이글 파티 스페셜은 기존 자이글 그릴에서 하부에 시즈히터 방식의 열선을 추가해 구이와 전골 등 메뉴에 맞는 효율적인 조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화력 1단에 놓으면 상부 적외선 램프만으로 냄새, 연기, 기름 튐을 최소화할 수 있다. 화력을 2단에 놓으면 상부 적외선 램프와 하부 열선이 동시에 작동해 고화력으로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사각 조리팬도 이에 맞춰 기본 구이팬과 2종의 멀티 와이드팬(구이용과 볶음요리용)까지 총 3개의 조리팬으로 구성됐다.

자이글 관계자는 “웰빙가전 선두주자로서 2019년에도 기술 집약적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소비자들로부터 식탁 위에서 즉석 구이를 즐기기에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 받아 현재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자동으로 통이 회전하여 음식을 따로 뒤집을 필요 없는 획기적인 통회전 적외선 조리기도 KBS 2TV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이하 ‘세젤예’)에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세젤예에서 미옥(박정수)이 통이 돌아가는 적외선 조리기로 먹음직스러운 제육볶음을 완성해 저녁식사를 준비했다. 고기를 따로 뒤집지 않고 원통이 자동으로 회전하며 고기가 구워지는 독특한 조리리구의 모습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있었다. 바로 제육볶음을 편리하고 맛있게 구운 자이글 롤링쿡스다.

‘뚜껑 달린 자이글’ 롤링쿡스는 2019년형 자이글 신제품으로 연기가 거의 없고 기름이 튀지 않는 장점이 있다. 기존 자이글의 강점인 적외선 빛으로 음식 속까지 깊숙히 잘 익히고, 통이 동서남북 자동으로 회전되어 뒤집지 않고도 구이볶음을 골고루 빠르게 익힌다. 또한 한번 더 기울기를 좌우로 조절해 눌러 붙거나 태우지 않고 음식 내부까지 고르게 조리할 수 있다.

기존의 에어프라이어가 조리시간이 길고 안쪽에 있는 음식까지 고르게 익히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다면, 자이글 롤링쿡스에서는 이를 보완해 좌우 통회전 기능 방식과 최고 온도 240도로 더 맛있고 속 안 재료까지 골고루 빠르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부, 외부 2중 뚜껑 설계와 안전 핸들 손잡이, 넉넉한 용량 사이즈로 보온에 강하고 안전성도 뛰어나다.

가정에서 손쉽게 버튼 한번만으로 스테이크, 삼겹살, 갈비, 치킨, 닭갈비, 파스타, 고등어구이, 제과제빵, 냉동간식 등 200여종의 요리를 완성시킬 수 있어 주부들과 자취생들에게 편리함과 더불어 요리에 대한 흥미까지 가져다 준다.

한편 자이글 관계자는 “자이글 롤링쿡스는 다른 제품과는 차별화 되는 성능과 안전성을 갖춘데다 블랙앤화이트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미세먼지나 황사가 많은 날 집안에서 깔끔한 조리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며 “어느 하나 손색이 없는 제품으로 시청률 30%를 넘는 인기 주말드라마에 등장하면서 소비자의 관심과 제품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영욱 기자 pyw06@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