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앞두고 ‘뱃살 타파?'…디톡스 통한 ‘라인 정리’에 효과적 식음료 주목
여름휴가 앞두고 ‘뱃살 타파?'…디톡스 통한 ‘라인 정리’에 효과적 식음료 주목
  • 곽민구 기자
  • 승인 2019.06.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 풀무원녹즙, 빙그레, 코카콜라사 토레타, 종근당건강 제공)
(사진=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 풀무원녹즙, 빙그레, 코카콜라사 토레타, 종근당건강 제공)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한 달 앞두고 속성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로 건강한 체중 감량이 필요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라인 관리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변비로 인해 불룩 나온 뱃살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진 듯한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몸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는 부종을 관리하고 변비 개선 효과도 있어 숙변으로 인한 뱃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식이섬유나 노니, 깔라만시 등 디톡스에 쓰이는 영양소를 더한 다양한 식음료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 식이섬유와 함께 하루의 상쾌한 시작 ‘코카 콜라사-미닛메이드 식이섬유’

아침 공복에 물 한잔 또는 식이섬유가 들어간 음식물을 섭취하면 장 활동이 원활해져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코카-콜라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에서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상쾌하게 기분 전환이 가능한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다양한 과즙이 들어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상큼한 과즙과 식이섬유로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 상큼한 발효 녹즙으로 건강하게 ‘풀무원녹즙-노니&깔라만시’

풀무원녹즙은 노니에 깔라만시를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노니&깔라만시’ 발효 녹즙을 출시했다. ‘노니&깔라만시’에는 농약이나 화학비료 없이 야생으로 자란 베트남산 노니가 사용됐다.

노니를 건조해 분쇄하지 않고 열매 그대로 갈은 퓨레를 담아 중금속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또 상큼한 맛이 특징인 깔라만시 과즙으로 노니 특유의 맛과 향을 잡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열대식물인 노니는 칼슘과 폴리페놀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와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과일·채소 넣은 요거트 ‘빙그레-케일요거트’

빙그레 요플레가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넣은 상큼한 ‘케일요거트’를 선보였다. 사과, 청포도,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등 총 10가지의 과일과 채소가 사용돼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은 케일이 주 재료로 사용되어 항산화 작용과 인돌화합물 함유에 따른 발암물질 해독에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요플레 ‘케일요거트’는 식감이 좋은 과채 알갱이와 부드러운 요거트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즐겨도 좋다. ‘사과&케일 요거트’, ‘청포도&케일 요거트’ 2종으로 구성됐다.

■ 저칼로리 음료로 효과적인 수분 보충 ‘코카콜라사-토레타! 로즈힙워터’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미용 및 노폐물 배출,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밍밍한 물을 마시기 부담스럽다면 가볍고 상큼한 음료를 물처럼 자주 마시는 것도 좋다.

코카-콜라사가 새롭게 선보인 ‘토레타! 로즈힙워터’는 500ml 기준 32kcal로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다. 로즈힙 추출물의 상큼한 맛으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수분이 손실되기 쉬운 무더위로부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 젤리 간식으로 충전하는 유산균 ‘종근당건강-락토조이 구미젤리’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은 유산균 젤리 ‘락토조이 구미젤리’를 출시했다. ‘구미젤리’는 유산균 배양 분말을 함유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기며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구미젤리’ 1봉에는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100억 마리가 담겼고 유산균의 먹이(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더해졌다. 쫄깃하고 말랑말랑한 식감으로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으로 일상의 활력을 더할 수 있다. ‘락토조이 구미젤리 포도맛’과 ‘락토조이 구미젤리 복숭아맛’ 2종으로 구성됐다.

곽민구 기자 mti2000@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