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당 1만원씩" 스텔라 아르투아, 미혼모 릴레이 기부 캠페인 펼친다
"해시태그당 1만원씩" 스텔라 아르투아, 미혼모 릴레이 기부 캠페인 펼친다
  • 문다영 기자
  • 승인 2019.06.1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국내 미혼모를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벌인다.

18일,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스텔라 아르투아가 오는 7월 16일까지 기부자를 차례로 지목하는 릴레이 형태의 사회공헌 캠페인'아이콘 투 아이콘(Icon To Icon)’을 펼친다고 밝혔다.

'아이콘 투 아이콘'은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캠페인 일환으로 기획됐다. 참여 희망자는 인스타그램에서 '#아이콘투아이콘'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다음 기부 참여를 이어갈 참여자 3명을 지목해 포스팅을 게시하면 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사진을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스티커를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된 포스팅 한 건당 만원씩 적립해 적립금 전액을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형편이 어려운 국내 미혼모 가정이 출산용품을 마련하고 미혼모 여성이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는 2012년부터 미혼모들을 위한 권익 옹호 및 사회적 편견 불식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미혼모 홀로서기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국내 미혼모 수는 2만 2000명이 넘는다. 미혼모 중 상당수는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인간관계의 갈등과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측은 "국내 미혼모와 그 자녀들이 희망을 갖고 스스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스텔라 아르투아는 최고경영자(CEO) 이자벨라 아르투아가 여성으로 세상의 편견에 맞서 싸우며 이끌어온 브랜드로 앞으로도 여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 나갈 것"이라 밝혔다.
 

문다영 기자 dymoon@viewer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