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래닛-현대백화점, 미세먼지 막는 교실숲 조성 환경 캠페인 진행
트리플래닛-현대백화점, 미세먼지 막는 교실숲 조성 환경 캠페인 진행
  • 박영욱 기자
  • 승인 2019.06.1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트리플래닛 제공)
(사진=트리플래닛 제공)

 

트리플래닛이 서울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14일부터 16일까지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 기간 고객으로부터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신발·가방 등을 기부 받을 계획이다. 기부 받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해 서울 지역 7개 초등학교 교실(150학급)에 공기정화 반려나무를 보급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트리플래닛은 같은 기간 동안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6층 행사장에 반려나무 입양 팝업스토어를 열고 20여종의 공기정화 식물을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의 50%를 초등학교 교실 내 공기정화 식물을 공급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은 미세먼지와 독성물질을 흡수·흡착하는데 뛰어나고 습도 조절 기능도 있는 ‘아레카 야자’, 뉴질랜드 절벽에서 자라며 영하 10도의 추위에도 생육이 가능한 ‘마오리 코로키아’ 등이다.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는 “전국의 현대백화점 각 점포에서 캠페인을 추진하는 만큼, 실내 공기정화 식물들을 전국 초등학교에 보급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환경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커지면서 고객들의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참여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관련 캠페인을 마련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리플래닛은 전 세계 12개 국가, 190개 숲에 90만 그루의 나무를 심은 소셜벤처이며 세월호 기억의 숲, 삼척 산불피해 복구 숲, 네팔 지진피해 복구 숲 등, 사회적 환경적으로 나무가 필요한 숲에 시민 참여 형 숲을 만들어오고 있다.

박영욱 기자 pyw06@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