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청소년 진로 탐색에 도움”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청소년 진로 탐색에 도움”
  • 곽민구 기자
  • 승인 2019.06.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도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5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제 5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천안신당고등학교, 성남고등학교 등 총 2개 학교 고등학생 7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게임 제작과 컴퓨터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만큼 파이썬과 C언어 등을 활용한 게임 개발과 게임 서버 운영 등 프로그래밍 직무·진로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이외 참가 학생들이 실제 게임을 제작 한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어려웠던 점을 명예강사와 자유롭게 논의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천안신당고 선재영(고3) 학생은 “이번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업계에 대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됐고 대학 진학을 앞에 둔 만큼 게임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또 성남고 이정우(고2)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것과 달리 현장에서 쓰이는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와 함께 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알게 돼 서버관리 등 몰랐던 부분을 알게 돼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지난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새로이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현재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곽민구 기자 mti2000@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