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도서벽지 어린이 문화체험행사 초청 진행
신한은행, 도서벽지 어린이 문화체험행사 초청 진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9.05.1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명 어린이 금융체험교실 비롯해 공연관람·잡월드체험·에버랜드·청와대 방문
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이 문화혜택을 접하기 어려운 도서벽지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생활에 도움 되는 금융 기초 교육부터 공연관람까지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서울시 새마을회와 함께 ‘제36회 도서벽지 어린이 초청행사’ 를 3박 4일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신한은행은 충북 충주에 위치한 노은초등학교와 오석초등학교 학생 44명을 초청해 ‘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시작으로 ‘JUMP’ 공연관람, 잡월드체험, 에버랜드, 청와대 방문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함께 한다.

초청행사 첫 날 신한은행은 초청 어린이들과 함께 국내 최초 금융교육 전용체험관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우리나라 금융 발전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금융사 전문 박물관인 ‘한국금융사박물관’에서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금융체험교실에 신한은행 임원들이 직접 은행창구 도우미로 참여해 통장신규, 카드발급, 증권업무 등 어린이들의 은행업무체험을 도왔다. 초청 어린이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잘 성장하길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노은초등학교 교사는 “평소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은행체험과 VR체험 등 다양한 경험들을 실제로 해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희망사회 프로젝트’ 이행을 돕고, 꿈나무들이 미래사회의 구성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1985년부터 도서벽지 어린이 초청행사를 시작했으며 한양도성 원정대, 문화공연 나눔,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등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최주연 기자 blueair0103@we-u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