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섭취 필요한 ‘루테인’, ‘지아잔틴’… 건강기능식품 통해 권장량 보충해야
꾸준한 섭취 필요한 ‘루테인’, ‘지아잔틴’… 건강기능식품 통해 권장량 보충해야
  • 서주원 기자
  • 승인 2019.03.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어스=서주원 기자] 우리 몸의 노화는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된다. 특히 눈은 신체 기관 중에서도 노화가 가장 빨리 시작되며, 한 번 기능 손상이 오면 회복이 어려워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기관이다. 

눈 노화는 햇빛 속에 포함된 자외선이 주범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 젊은 사람들의 눈 노화 원인으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전자기기 사용이 손꼽힌다. 전자기기 사용량이 늘면서 젊은 세대의 눈 노화도 빠르게 진행 중이다. 

황반은 망막 내 시상세포가 밀집돼있으며, 물체의 상이 맺히는 중요한 부위로, 황반을 구성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색소가 감소하면서 발병되는 ‘황반변성’은 눈 노화에 큰 영향을 주는 질환이다. 황반변성으로 진료를 받는 인원이 2017년 기준 16만 4,000명에 달해 눈 건강관리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눈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눈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체내 합성이 불가능한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식품을 통해서 섭취해야 한다. 이 두 성분은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와 달걀노른자에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일반적인 식사로는 1일 권장 섭취량인 10~20㎎을 채우기가 어려워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권장량을 보충해야 한다. 

올해 ㈜뉴트리원이 출시한 프리미엄 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눈 건강의 중심인 황반의 체내비율을 고려한 제품으로, 루테인 16mg, 지아잔틴 4mg가 1캡슐 안에 담겨 있다. 루테인만 함유된 기존 제품과 다르게 지아잔틴과 비타민과 미네랄 6종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이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정우성의 루테인 지아잔틴 164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돼 후속 방송을 준비하게 됐다”며 “가까운 지인에게 선물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오는 3월 6일(수), 오전 11시 30분에서 12시 30분까지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된다. 방송 전 선주문도 가능하며,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주원 기자 viewerscokr@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