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 남녀노소 두루 먹는 건강 영양제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 남녀노소 두루 먹는 건강 영양제
  • 서주원 기자
  • 승인 2019.03.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유제약 제공)
(사진=유유제약 제공)

 

[뷰어스=서주원 기자] 유유제약의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최신 기술의 rTG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어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다는 특성으로 온가족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제로 나온 제품이다. 특히  rTG형 오메가3는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이 매우 낮기 때문에 최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오메가3 형태라고 한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혈압정상수치 유지 등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알려지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오메가3를 필수 영양제로 찾고 있다”면서 “오메가3는 우리 몸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 섭취가 필요한데, 오메가3 식품만으로는 일일 섭취 권장량을 만족할 수 없어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오메가3는 공복에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메스꺼움, 위산 역류로 인한 속 쓰림, 설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복용법을 확인하여 알맞은 시간에 정량을 섭취해야 한다는 유의 사항도 있다. 아울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영양제를 선택하고 싶다면 오메가3 순위나 상표만이 아니라 제품의 상세 정보들을 꼼꼼하게 비교한 후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독일 KD Pharma사의 독자기술인 저온초임계추출법을 통해 오메가3 원료를 추출했다. 저온초임계추출이란 50도 미만의 저온에서 헥산과 같은 화학 용매 대신 이산화탄소를 사용해 원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오메가3의 산패를 예방해줌과 동시에 안정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관계자는 “제품은 소형 어종인 엔초비에서 추출한 오메가3 원료를 사용하여 어류에 축적될 수 있는 중금속 및 해양오염에 대한 불안을 줄였다. 또한, 합성감미료와 화학부형제가 배제되어 있어 화학첨가물에 민감한 부모님 생신선물이나 수험생 영양제로도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또한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해 복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식물성 연질캡슐은 동물성 캡슐보다 체내에서 잘 녹기 때문에 위장이 약하고 소화력이 떨어지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레몬 추출 오일을 첨가한 소형캡슐로 제조되어 편안한 섭취를 돕는다.

한편 제품은 PTP 개별포장으로 원료의 산패를 예방하고 휴대성을 높였으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오메가3 영양제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건강기능식품 이력추적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서주원 기자 viewerscokr@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