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유산균, 안심하고 먹이고 싶다면 이렇게 선택하자
어린이 유산균, 안심하고 먹이고 싶다면 이렇게 선택하자
  • 서주원 기자
  • 승인 2019.03.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유제약 제공)
(사진=유유제약 제공)

 

[뷰어스=서주원 기자] 전문가들에 따르면 유아기는 면역기능이 성장하는 시기이며, 신체 발달이 빨라지는 아동기는 면역기능이 완성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자녀들의 건강을 위해 많은 부모님들이 찾는 성장기 어린이영양제 중에서도 어린이 유산균 제품은 첫 아이 영양제로 많은 인기를 모은다.

우리 장 속에는 신체 면역 세포의 약 70% 가량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이 악화되면 면역기능 또한 함께 저하된다. 더불어 장 내 유해균 비율이 증가하면 배변활동에도 영향을 미쳐 어린이 변비나 심한 설사가 발생할 수도 있다.

건강한 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렸을 때부터 꾸준하게 유아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은 유해균 생장을 억제하고 유익균이 활발하게 번식하도록 돕는다. 단, 자녀에게 아기유산균을 먹일 때는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용법을 정확하게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어린이 유산균 추천 제품을 찾을 때는 원료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특히 화학첨가물 사용 여부는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키즈유산균 선택의 기준이라고 한다. 어린 아이들은 미량의 화학물질에도 예민한 반응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필히 합성첨가물 및 화학부형제가 배제된 유산균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장에 좋은 유산균이 위산과 담즙산을 견디고 안전하게 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동결 건조 코팅 처리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유산균과 함께 키즈아연이 주목받으면서 아이들의 성장발달과 면역기능 강화를 돕는 어린이 아연 성분이 함유된 유산균 제품이 추천되기도 한다.

화학성분 없는 유산균 제품을 표방하는 ‘키즈징크락토’를 만드는 유유제약 관계자는 “유산균은 균주마다 각각의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균주를 포함한 유산균 제품인지가  선택의 중요한 팁”이라고 했다.

이어서 “유유제약의 ‘키즈징크락토’는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등의 유산균과 함께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자연유래 건조효모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과 면역 기능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키즈징크락토’는 특허 받은 동결 건조 코팅 기술을 적용한 어린이 유산균 제품으로 아이들의 기호를 고려한 바나나맛 분말로 제조되어 먹이기 편하다.

서주원 기자 viewerscokr@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