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인호·김의성·전석호, ‘국민 여러분’ 출연 확정
태인호·김의성·전석호, ‘국민 여러분’ 출연 확정
  • 이소희 기자
  • 승인 2019.01.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태인호, 김의성, 전석호(사진=에이스팩토리, 아티스트 컴퍼니 제공)
(왼쪽부터)태인호, 김의성, 전석호(사진=에이스팩토리, 아티스트 컴퍼니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배우 태인호, 김의성, 전석호가 ‘국민 여러분’으로 호흡을 맞춘다.

KBS2 새 월화드라마 ‘국민 여러분’(극본 한정훈, 연출 김정현)은 얼떨결에 경찰과 결혼한 사기꾼이 원치 않는 사건에 휘말리고 국회의원에 출마하며 벌어지는 코믹 범죄극이다. ‘뱀파이어 검사’ ‘나쁜 녀석들’ ‘38사기동대’ 등 장르물의 한 획을 그은 한정훈 작가의 KBS 첫 진출작이다. 이번에는 ‘저글러스’ ‘옥란면옥’의 김정현 PD와 의기투합한다.

먼저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장르를 불문하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태인호는 극중 정치계에 갓 입문한 정치 신인 한상진 역을 맡는다. 한상진은 말이 정치 신인이지 미국 대선 캠프에서 활동하며 선진 선거 문화를 만든 장본인이다. 지역구 보궐선거에 출마한 양정국(최시원)과 경쟁 구도에 서면서 극에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 앞서 태인호는 ‘미생’ ‘식샤를 합시다’ ‘굿와이프’ ‘라이프’ 등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선악을 넘나드는 캐릭터들을 소화해낸 바 있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독보적인 존재감을 뿜어내는 김의성은 3선 출신의 전직 국회의원 김주명으로 변신한다. 김주명은 정의와 원칙 같은 밝음 대신 여의도 밑바닥의 생리와 실리라는 어두움을 뼛속까지 꿰고 있는 베테랑 정치인이다.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지만 정치는 1도 모르는 양정국을 도우면서 자신도 재기할 기회를 노릴 예정이다. 김의성은 지난해 ‘미스터 션샤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강렬한 연기를 보여준 바 있어 ‘국민 여러분’에서는 어떤 얼굴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모은다.

한상진의 대학 동기이자, 그의 선거캠프에서 정책을 담당하는 강현태 역에는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 전석호가 캐스팅됐다. 전석호는 ‘미생’ ‘라이프 온 마스, ‘우리가 만난 기적’ 등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배우다. 전석호가 맡는 강현태는 상진의 가장 절친한 친구이자 가장 믿음직한 참모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인물이다. 정치계에 입문해 다양한 변화를 맞이할 상진에게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기도 하다.

‘국민 여러분’은 현재 방송 중인 ‘동네변호사 조들호2’ 후속으로 오는 3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소희 기자 lshsh324@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