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왕’ 1970년대로 소환하는 OST ‘스카이 하이’ 공개
‘마약왕’ 1970년대로 소환하는 OST ‘스카이 하이’ 공개
  • 남우정 기자
  • 승인 2018.12.1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어스=남우정 기자] ‘마약왕’의 포문을 여는 음악이 공개된다. 

14일 오후 12시 영화 ‘마약왕’의 OST ‘스카이 하이’(SKY HIGH)가 선공개된다. 

영화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 년대, 근본 없는 밀수꾼이 전설의 마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1970년대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하는 ‘마약왕’은 1970년대의 대중가요와 팝음악, 클래식까지 활용하며 음악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조성한 영화다. 특히 영화의 서두에서 힘찬 분위기의 부산 전경을 보여주며 흘러나오는 노래 ‘스카이 하이’의 선공개가 확정됐다. 

‘스카이 하이’는 퀸, 비틀즈와 동시기에 활동한 영국 밴드 직소(Jigsaw)의 곡이다. 관객들의 플레이리스트의 대미까지 장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곡 외에도 1973년 발표곡이자 한국 사이키델릭의 대부 신중현이 작곡한 가수 김정미의 ‘바람’, 가수 정훈희의 ‘안개’, 군가 ‘멸공의 횃불’ 등 70년대의 한국 대중가요와 시그니처 사운드 역시 적재적소에 배치해 리얼리티를 살렸다. 또한 송강호가 연기한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은 극중 음악광이고, 그의 아내 성숙경(김소진)이 음악학원 원장인 만큼 클래식과 팝 음악 역시 다양하게 변주되며 영화의 분위기를 조성한다.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등 대한민국 대표 연기왕들의 압도적 열연, ‘내부자들’ 우민호 감독의 촘촘한 연출, 여기에 귀를 사로잡는 음악까지 완벽한 조합을 완성했다.

‘마약왕’은 오는 19일 개봉한다.
 

남우정 기자 ujungnam@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