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솔릭' 예상 경로, "150km 강풍 韓 덮치나"…日 통과 후 세력↑ 전망
태풍 '솔릭' 예상 경로, "150km 강풍 韓 덮치나"…日 통과 후 세력↑ 전망
  • 김현 기자
  • 승인 2018.08.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뷰어스=김현 기자] 태풍 '솔릭' 예상 경로가 일본 열도를 지나면서 한반도를 덮칠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17일 기상청 예보에 의하면 제19호 태풍 솔릭(SOULIK)은 이날 오전 9시 현재 괌 북북서쪽 약 970킬로미터 인근 해상에서 북북서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 태풍의 중심기압은 990hPa이며 최대풍속은 초속 24미터로써 현재 시속 29킬로미터로 북북서 쪽을 향하는 중이다.

특히 현재 강도 '약' 상태인 태풍 '솔릭'의 예상 경로에 따르면 태풍 강도는 18일을 기해 '중'으로 격상된다는 예보다. 이후 19일부터는 '강'수준까지 강해져 21일 경 최대풍속이 시속 140킬로미터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이동속도를 감안하면 예상경로 상 위험반원 내 지역에는 시속 155킬로미터에 달하는 강풍이 불어닥칠 수 있다.

태풍 '솔릭'의 세력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일본 서부를 지나 한국에 영향을 미칠 거란 전망이 힘을 얻는 모양새다. 특히 현재 예보대로라면 오는 22일 밤에서 23일까지 제주도를 직접 타격해 적지 않은 강풍 피해를 야기할 것으로 보인다. 태풍 '솔릭'의 예상 경로 변화에 따라 한반도 서남부 지역까지 타격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