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지식산업센터, 김포 경동미르웰시티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
김포지식산업센터, 김포 경동미르웰시티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
  • 배하은 기자
  • 승인 2018.07.0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어스=배하은 기자] 강화된 부동산규제책으로 주택시장이 주춤한 동안 상대적으로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 공장)가 틈새 수익형부동산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상가, 오피스텔에 비해 임대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고 다양한 세제혜택이 있어 틈새 수익형부동산 상품이다.

이에 건설사들은 서울 도심뿐 아니라 서울 접근성이 좋은 신도시,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타를 공급하고 있다.

실제로 나건설이 최근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 공급한 가산SK V1센터‘는 분양시작 1개월만에 100% 계약에 성공했으며, 인근의 ’가산W센터‘도 분양 6개월 만에 분양을 마쳤다.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이 시행을 맡아 서울 뚝섬역 인근에 분양한 ’서울숲AK밸리‘도 계약 한달만에 완판됐다. 통상적으로 지식산업센타가 분양을 마치는 데 1년 이상 걸리는 것과 상반된 분위기다.

수도권의 유망지역으로는 서울 마곡지구 인근에 김포택지개발지구의 김포지식산업센타가 유망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이곳은 교통여건이 빠르게 좋아지고 주변에 대기업, 공공기간, 공기업들이 속속 입주가 결정되면서, 수도권 위성도시 중에 최단거리 근교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프리미엄 입지로 알려진 장기지구에 내 최대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상가 복합건물인 ‘경동 미르웰시티’가 분양 중에 있다. 신세계건설에서 시공하며 연면적 7만2,526㎡,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1층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상가는 총 67개 점포 총 전용면적 3,431㎡로 아파트 1,000세대 규모 약 3,000명의 근무자가 상주할 예정이다.

도심벤처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됐으며 4차산업에 적합한 사무실 형태로 설계돼 R&D, 설계, 엔지니어링 등 전문업종뿐만 아니라 IT, 의류,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법정대수인 268대의 188%에 달하는 총 504대의 주차 공간이 확보돼 외부 고객 유입에 유리하며 실내는 5.4m의 높은 층고로 설계되며 힐링을 위한 휴게 공원이 조성된다. 회의실,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이 제공되며 지하 1층 썬큰시설로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하고 내풍, 내진 설계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사업지인 장기지구 내에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해 미래가치 역시 상승하고 있다. 내년 7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 예정으로 경동 미르웰시티는 신설될 장기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역세권에 위치한다. 김포도시철도와 김포공항 지하철 환승을 통해 김포시청 7분, 킨텍스 12분, 김포공항 19분, 공항철도 마곡역 23분, 여의도역 30분 이동이 가능하다. 

김포고속화도로(김포한강로)와 자유로를 비롯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이용이 용이해 서울 및 도심 접근성이 양호하며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48번국도과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할 경우 김포시 주요지역 및 서울 도심(마곡택지개발지구) 접근이 수월하며 마곡지구 대비 저렴한 분양가가 예상돼 마곡지구 업무단지 배후수요 및 김포시 인근 주요 산업단지 수요 흡수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동 미르웰시티는 현재 건축 중인 KB전산센터 및 신세계전산센터 사옥과 한국전력공사 및 국민보험공단 사옥과 인접하며 인근에 종합의료시설도 건축 예정으로 장기동 아파트 밀집지역 및 도시지원시설도 가까이에 자리해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엔 도시기본계획에 따른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을 비롯해 종합스포츠타운, 공해업종 분리를 위한 산업단지 건설, 아트빌리지 조성사업 등이 추진 중이다. 

한편 지난 5년간 김포시는 인구유입 수가 28.98% 급증하는 등 꾸준한 인구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왕성한 경제활동 세대인 30~50대 인구수가 전체의 49.49% 차지해 김포시 내 사업체수 및 종사자 수는 지속적인 증가 추이를 보일 것으로 관측된다. 

분양 관계자는 "법인체로만 한정되어 있던 분양요건을 개인이 임대 목적으로 지식산업센터를 구입하는 것도 가능해져 투자층이 넓어지고 있고, 3.3㎡ 당 5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로 실투자금 2천만원대이면 실투자가 가능하고 확실한 금융 지원과 세제 혜택(저금리 융자혜택 및 취득세, 재산세 감면) 등으로 투자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세계건설에서 시공하는 ‘경동 미르웰시티’는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며 전화문의 후 방문하면 기다림없이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
 

배하은 기자 haeun0901@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