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행정타운 올인원 아파트, 용인 센텀스카이
용인 행정타운 올인원 아파트, 용인 센텀스카이
  • 배하은 기자
  • 승인 2018.06.30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어스=배하은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인근에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생활인프라가 부족한 단지들의 경우 타지역까지 먼거리를 이동해 교통이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등 여러 가지 불편함이 발생된다. 

특히, 단지 인근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올인원(All in one)’ 단지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올인원’단지는 인근에 업무, 교육, 쇼핑, 문화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한 자리에 들어서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한 단지를 말한다. 

실제로 이러한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열기가 뜨겁다. 지난해 9월 포스코건설이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분양한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는 1순위 청약 마감 결과. 총 2,936가구(특별공급 1,288가구) 모집에 22만 9,734명이 1순위 청약을 신청하며 평균 139.4대 1로 1순위 마감했다. 또한 지난 1월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 일대에 분양한 ‘e편한세상 남산’에는 총 청약자수 6만6,184명이 몰리며 평균 346.51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분양구인 정보회사 분양마당에 따르면 “아파트 인근에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갖춘 아파트는 모든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올인원’ 단지는 일상생활이 편하며,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올인원 아파트인 용인 센텀스카이가 주목받고 있다. 단지주변 생활편의 시설로는 이마트와 롯데마트(예정) 등 대형마트가 있으며 각종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가까이 있다. 서룡초, 삼가초, 용신중, 용인고, 시립도서관, 용인대, 명지대, 송담대, 강남대, 경희대도 주변에 있다. 단지 인근에는 초, 중, 고교가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청과 교육청, 법원, 우체국 등 각종 편의시설들이 인근에 있으며, 최근 준공을 완료한 용인시민체육공원과 근린공원은 입주민들에게 녹지 프리미엄을 제공하며 연세세브란스 병원이 2020년 개원을 앞둔 상황이다.

용인행정타운에 공급된 ‘용인 센텀스카이’의 경우 룸 테라스 도입과 조식서비스 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용인 센텀스카이는 안방 테라스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으며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되며 3면개방형의 구조로 지어지며 용인시 최초로 사물인터넷인 IoT를 도입했다.

단지내 영어도서관, 실내수영장 등이 들어서는 커뮤니티타워도 조성된다. 4개 레인 풀장 및 유아용 풀장을 갖추는 실내 수영장의 경우 역북•역삼지구 최초의 단지 내 수영장이다. 영어 어린이집과 영어도서관은 특화된 유아영어교육을 위해 YBM NET이 직접 운영한다.


특히 서희스타힐스가 공급하는 대단지 아파트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지하 4층~ 지상 46층, 11개동으로 구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총 2981가구이며, 오피스텔은 258실을 공급하는 대단지로 일반아파트 대비 분양가가 낮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용인시 도시개발사업 중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역삼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공급가격이 저렴하다. 또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홍보관은 처인구 유방동(영동IC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문의 후 방문하면 기다림없이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

배하은 기자 haeun0901@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센텀스카이 2018-06-30 14:11:27
센텀스카이대표문의031-784-0965